Home 뉴스공장 업계뉴스 한국에머슨, 공조설비용 ‘클라이밋 통합 솔루션 시험실’ 부산에 설립

한국에머슨, 공조설비용 ‘클라이밋 통합 솔루션 시험실’ 부산에 설립

에머슨(Emerson)은 한국 및 동북아 고객들이 제품의 에너지 효율 향상 및 성능 최적화를 위해 다양한 실험과 검증을 할 수 있는 연구소인 ‘클라이밋 통합 솔루션 시험실 (Climate Integrated Solutions Laboratory)’을 부산에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부산에 설립된 연구소는 최첨단 설비를 이용한 다양한 시험이 가능해 고객들의 기술 혁신 경험을 가능하게 할 전망이다. 상업 및 주거용 냉난방 공조 시스템 및 냉동냉장 시스템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클라이밋 통합 솔루션 시험실’은 온도 조절 관련 검사부터 용적의 확장, 냉매의 유량, 과냉각 측정까지 HVAC/R 와 관련된 검사를 실시할 수 있는 곳으로, 국내외 고객이 한 공간에서 에머슨의 전문가들과 솔루션에 대해서 소통할 수 있는 허브(Hub)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클라이밋 통합 솔루션 시험실 제어룸
클라이밋 통합 솔루션 시험실 제어룸 모습

‘클라이밋 통합 솔루션 시험실’은 최대 20RT(냉동 톤)의 부하시험실과 최대 10RT의 건습도 시험실로 구성되어 냉난방 및 냉동제품의 냉동능력, 소비전력, 풍량 등을 다양한 모의환경 하에서 시험할 수 있다. 또한, 높은 안정성을 자랑하는 세미 방폭(Semi-Explosion Proof) 검사 시스템이 국내 최초로 구축돼, 보다 정교하고 포괄적인 통합 검사를 안정적으로 가능케한다. 또한, 중/저온 냉동기(Refrigerating condensing unit, CDU), 공냉식 및 수냉식 칠러(air-cooled or water-cooled chiller), 항온 항습기(precision air conditioning), 에어컨, 공기열원 및 수열원 히트펌프 온수기(A/W and W/W heat-pump water heater), 지열 히트펌프(geo-thermal heat pump)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제품을 시험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