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간편한 체결 제공 D-sub 접지 커넥터 출시


몰렉스 D-sub 접지 커넥터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가 특별한 공구나 훈련을 받지 않고도 쉽게 확실하고도 안정적인 체결을 할 수 있는 D-sub 접지 커넥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커넥터는 IP66 및 IP67이 요구하는 조건을 준수하며 혹독한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접지 커넥터는 기기를 지면에 확실하고도 낮은 임피던스로 연결시킴으로써 전압 이탈 현상을 방지한다. IP66 및 IP67 NEMA 등급을 받은 이 접지 커넥터는 통신 기지국 등 민감한 장비에 물이 들어가지 못하도록 견고한 방수 기능을 제공한다. 커넥터에 부착된 캡 역시 IP 기준에 맞도록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몰렉스의 마리오 어너 (Mario Urner) 제품 담당 매니저는 ”기지국 등 이동 통신용 장비들은 혹독한 환경에서 작동하면서도 유연하고 빠른 설치와 유지 보수를 필요로 한다”고 말하고, ”이는 곧 커넥터가 여러 조건을 충족시켜야 함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번에 출시한 D-sub 커넥터의 경우 신속한 설치 뿐 아니라 업계에서 요구하는 강건한 폼팩터도 모두 유지한다”며 이 제품이 이동 통신을 비롯해 외부에 노출된 전기 장비 제조업체들에게 꼭 필요한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이 D-sub 커넥터는 8 AWG 급의 접지 케이블에 40.0 암페어의 접지력을 제공하며 직관형 종단 구조로 후면 설치에 필요한 금속 실링 프레임을 갖추었다. 두 개의 육각 볼트를 이용해 하우징에 체결되도록 설계됐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

netIOT

오승모 기자
아이씨엔 대표기자이자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 스마트팩토리, 전력전자, 자율운송시스템, 공유 기술의 미래모습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oseam@icnweb.co.kr

0 Comments

댓글 남기기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