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산업용 4G LTE 라우터 SmartFlex SR308, SR309 시리즈 출시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전문기업인 어드밴텍은(정준교 지사장)은 전통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IoT 수준으로 변환 시켜 줄 산업용 셀룰러 라우터인 ’SmartFlex SR308 및 SR309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martFlex 라우터는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해 디바이스 및 LAN에 안전한 인터넷 연결을 제공, 유선 기반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장애를 자동으로 조치할 수 있고, 동시에 케이블 연결이 실용적이지 않은 원격 장치 관리, 자산 관리 등에 대한 무선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기대된다.
최대 50Mbps의 업로드 속도와 최대 150M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갖춘 SmartFlex는 충분한 대역폭을 제공하며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어플리케이션은 물론 비디오 스트리밍이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산업용 셀룰러 라우터이다.
정준교 어드밴텍 한국지사장은 “어드밴텍 글로벌은 다가올 IoT 시대에 더 선진화된 지능형 네트워킹 부분을 접목하기 위하여 2016년에 미국의 통신 전문 기업인 B+B 스마트웍스를 인수한 바 있다”고 밝히고, “이번에 출시하는 이 제품은 미국 B+B사가 개발 생산하고 한국에 런칭하는 첫번째 제품이다.”고 말했다.
한편 어드밴텍은 2018년 3월 30일 코엑스에서 ’어드밴텍 솔루션 포럼(ASF)’을 개최한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