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의 자동차 등급 FPGA, TÜV가 인증한 설계 방법론으로
최신 안전성 요건 준수는 물론 출시 시간과 비용도 절약
래티스 반도체(지사장 이종화)는 자사의 래티스 다이아몬드 2.1(Lattice Diamond 2.1) 소프트웨어가 자동차 기능 안전성 국제 표준인 ISO 26262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26262 인증은 자동차용 전자기기 및 통합 안전 시스템의 전체 수명 주기에 걸쳐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안전성 관련 방법론을 정의하고 있다.
이번 ISO 26262 인증으로 래티스는 기존에 획득한 일반 산업용 전기/전자/프로그램 가능한 전자 안전 관련 시스템의 기능 안전성 표준인 IEC 61508을 보완하게 되었다. 이들 두 가지 인증 모두 독일의 시험, 측정 및 인증 서비스 회사인 TÜV 라인란드(TÜV Rheinland)로부터 획득했다. 차량 또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최신 안전성 설계 방법론을 준수함으로써, 래티스 다이아몬드 2.1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있어서 출시 기간을 더욱 앞당길 뿐 아니라 비용도 절약할 수 있게 해준다.
래티스 반도체의 자틴더 싱(Jatinder Singh)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이미 검증된 래티스 다이아몬드 소프트웨어를 통해, 우리는 안전성과 관련한 업계의 최신 표준들을 지속적으로 준수해 왔다. 이번 ISO 26262 인증 획득으로, 래티스는 자동차 OEM들이 기능 안전성에 대한 엄격한 요건을 충족하는 솔루션을 설계 및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 아니라 궁극적으로 통합에 드는 시간과 비용도 절약할 수 있게 해준다”고 밝히고, “아울러 이를 통해 구현된 제품들은 ISO 26262 안전성 요건을 토대로 평가 및 검증된 보다 견고한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래티스 다이아몬드 소프트웨어는 경제적인 가격에 전력 소비도 적은 래티스 FPGA 아키텍처에 최적화된 업계 선도적인 설계 및 실행 툴을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설계 탐색, 손쉬운 사용법, 신속한 설계 플로우가 특징이다. 래티스 다이아몬드 2.1을 기반으로 하는 이 기능 안전 설계 플로우(The Functional Safety Design Flow) 솔루션은 설계, 구현, 통합, 검증, 평가, 제품 출시를 위해 FPGA를 활용하는 제품 개발 전과정에 활용된다. 완벽한 자동차용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래티스 다이아몬드 2.1 소프트웨어는 MachXO, LatticeXP2 및 LatticeECP3 같은 자동차 등급의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