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형부터 고속, 고온, FDA준수 규격과 같은 고사양까지 다양한 재질 선택을 제공하는 xiros 폴리머 볼 베어링. (출처: igus GmbH)
이구스(igus)가 플라스틱 볼 베어링 xiros(자이로스)의 표준 제품군 확장을 통해 무급유 플라스틱 볼 베어링 적용분야 확대에 적극 나선다. xiros는 igus의 폴리머 소재를 활용한 무급유 무보수 제품으로 식품 산업을 포함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폭넓게 적용될 전망이다.
6가지 레이스 재질 선택을 제공하는 xiros의 금번 제품군 확장은 가장 일반적인 치수를 재고에서 바로 공급하도록 하고 있으며, 유저는 서로 다른 재질의 레이스와 볼, 케이지를 결합해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볼 베어링을 구성할 수 있다.
플라스틱 볼 베어링이 금속 제품보다 나은 점은 가볍고, 경제적인 것 외에도 깨끗하고 긴 사용 수명을 갖는데 있다. 모션 플라스틱 전문 기업 이구스(igus)의 폴리머 볼 베어링, ’자이로스’는 특히 무급유 타입으로 먼지나 분진이 발생하는 환경에서도 위생적 사용이 가능하다. igus는 최근 자이로스에 DIN규격 사이즈를 추가하면서 제품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FDA준수, 전기 절연, 정전기 방지, 내화학성, 고온 내성에 따른 레이스 6종과 케이지 4종, 볼 3종을 결합해 원하는 재질 조합의 베어링을 완성할 수 있다.
이구스는 igus 온라인 툴을 통해 제품의 선택과 구성, 주문을 홈페이지 상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3단계,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xiros 볼 베어링 구성을 지원한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