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가 가정 및 소규모 사무실 등에서 편리하게 설치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8포트 기가비트 비관리형 스위치 2종을 국내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SOHO용 비관리형 기가비트 스위치들은 가정 및 SOHO용 제품인 GS308 모델과 소규모 사무실용 모델인 GS108 모델로 8개의 10/100/1000Mbps지원 포트를 내장하고 있다.
우선 넷기어 GS308 모델의 경우 자동 MDI/MDIX 기능을 지원하여 크로스 및 다이렉트 케이블 구분 없이 모든 케이블을 자동으로 지원할 수 있다.
이 GS308 모델은 제품이 작동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전력을 차단해 주며 케이블 길이를 자동 탐지하여 적절한 전력량을 조절해 주는 전력 절약 기능을 내장하여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 제품이다.
또한 팬이 없는 디자인으로 소음 없이 작동하여 쾌적한 사무실 환경을 보장한다. 견고하고 내구성 있는 메탈케이스 디자인 적용 및 네트워크 상태 파악이 용이한 LED 표시등을 내장하여 소규모 사무실에 안성맞춤인 비용효율적인 네트워크 스위치 장비다.
넷기어 프로세이프 GS108 모델 역시 8개의 10/100/1000Mbps 포트를 내장하고 있으며 철저히 성능 및 안정성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소규모 사무실을 대상으로 한 제품이다.
견고한 메탈케이스로 디자인된 GS108은 내장된 LED를 통해 네트워크 상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기존 10, 100Mbps 및 1000Mbps 기가비트 장비와도 완벽하게 호환되어 고가의 멀티미디어, 게임, 인터넷 접속 및 고속을 요구하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등 대용량의 파일을 네트워크 상에서 즉각적으로 전송할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