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가하는 2D 바코드 시장 요구 반영 … 견고성과 최상의 성능 갖춘 2D 스캐너 발표

지브라 2D 스캐너 현장 적용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가 새로운 2D 스캐너 3600 시리즈와 DS4308-XD의 제품을 아태지역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브라 3600 시리즈는 12종의 새로운 울트라 러기드(Ultra-rugged) 스캐너로 구성됐으며, 장기간 지속되는 내구성과 향상된 스캔 성능은 물론 산업 환경에서 요구되는 관리 용이성을 제공한다. 전자제품 제조 환경에 특화된 DS4308-XD은 서킷 보드나 전자부품에 새겨진 다양한 유형의 마크와 바코드를 캡처하며, 생산 라인상의 모든 부품을 추적할 수 있는 고급 스캔 기술을 제공한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아태지역 수석 기술 책임자인 웨인 하퍼(Wayne Harper)는 “리테일, 헬스케어, 제조업, 물류창고, 접객업까지 기업들은 그들의 비즈니스 및 운영 지속성을 위해 바코드에 담긴 데이터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데이터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자산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며, 나아가 기업이 이 정보를 활용해 시장의 요구조건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게 한다. 2D 바코드가 점점 더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되고, 하나의 라벨에 점점 더 많은 1D 또는 2D 바코드가 부착되고 있는 요즘, 다양한 기능을 갖춘 바코드 스캔 기술에 대한 요구 또한 점차 증가하고 있다. 지브라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2D 이미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기존의 레이저 스캐너 및 타 2D 이미저 대비 우월한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단일 디바이스로 더 다양한 일을 할 수 있게 지원한다”고 말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2D 스캐너 3600 시리즈

현재 시장에서는 1D 바코드에 비해 많은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2D 바코드의 활용도를 높이려는 추세가 지속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VDC 리서치에 따르면, 기존 레이저 스캐너 기반의 글로벌 스캐너 시장은 전체 수익의 60%에 해당하는 카메라 기반 2D 이미저(Imager)로의 투자 전환이 진행되고 있다. 이는 2018년까지 업계 전망을 초과하는 수치이며, 점차 가속화되는 추세이다. 연평균 성장률(CAGR) 10% 수준으로 성장해온 2D 이미저 시장은 8%의 성장 감소를 보인 레이저 시장이나 5%의 성장을 기록한 전체 핸드헬드 스캐너 시장의 성장세에 비해서도 높다.

차세대 2D 스캐너로 고객이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2D 이미저는 기업이 단일 장비만으로도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Get More)”할 수 있게 한다. 2D 스캐너는 종래의 1D 바코드와 2D 바코드는 물론, POS에서 사용되는 GS1 데이터바(GS1 DataBar)와 고밀도 바코드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모바일 바코드 및 전자 바코드까지 폭 넓은 바코드 인식 성능을 자랑한다. 이 뿐만 아니라 2D 이미저는 낮은 품질로 인쇄된 바코드와 오염되거나 찢어진 바코드, 수축 포장 됐거나 훼손된 바코드까지 모두 인식할 수 있으며, 전방향성 스캐닝(Omni-directional Scanning) 기능을 통해 더 넓은 각도에서 데이터를 캡처할 수 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2D 스캐너 3600 시리즈

3600 시리즈 주요 내용
• 1D/2D 버전의 3600 시리즈는 피킹, 포장, 출하, 입고, WIP(Work in progress), 재고 추적, 이력관리, 크로스 도킹(Cross Docking), POS 애플리케이션 등 프로세스에서의 빠르고 정확한 업무를 위한 유선/무선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 극한의 조건에서도 이상 없이 작동하는 울트라 러기드 스캐너 시리즈는 동급 최고 수준의 추락 및 낙하, 밀봉 내성을 자랑한다. 또한 IP67 등급의 방수 기능을 갖춰 완전히 물에 잠긴 상황에서 최대 30분까지 버틸 수 있다.
• 지브라의 3600 시리즈는 고밀도 바코드, 모바일 장치 스크린에 표시된 바코드, 두꺼운 수축 포장재로 덮였거나 종이에 프린트 된 바코드, 훼손되거나 오염된 바코드까지 업계 최고의 1D/2D 바코드 스캔 성능을 제공한다.
• 동급 최초로 충전 게이지를 통한 배터리 전력 가시성을 제공하는 지브라의 ‘파워프리시전+(PowerPrecision+)’ 스마트 배터리 기술은 사용자들이 배터리의 잔량과 수명을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정상적인 배터리만 사용될 수 있게 한다.
• 인체 공학성과 효율성을 기반으로 한 탁월한 디자인을 인정받은 3600시리즈는 2016 레드 닷 어워드(Red Dot Award 2016)를 수상했다.

DS4308-XD 주요 내용
• 초고밀도 바코드 스캔에 최적화된 DS4308-XD는 근거리에서 0.5인치 또는 그보다 작은 크기의 1D, 2D 바코드와 PDF417 바코드를 신속하고 더욱 정확하게 스캔할 수 있다.
• DS4308-XD는 종이, 플라스틱, 금속, 인쇄회로기판(PCB, Printed Circuit Boards)과 같은 전자부품, 메모리 칩 등 다양한 매개체에 프린트된 바코드를 인식할 수 있다. 또한, 비반사면(Non-reflective Surface)에 인쇄된 소형 직접 마크(Direct Mark)와 모바일 기기 또는 컴퓨터 스크린에 표시된 바코드를 스캔할 수 있다.
• 소음이 발생하는 환경에서 사용될 수 있게 디자인된 DS4308-XD는 동급 유일의 촉감 피드백(진동) 내장 스캐너다. 이 기능은 알림음을 들을 수 없는 생산 라인 환경에서도 사용자가 올바른 부품을 선택했는지 여부를 즉각적으로 알게 해 준다.
• 거리에 무관하게 모든 밀도의 바코드를 인식할 수 있으며 전방향성 스캐닝 기능을 탑재한 DS4308-XD는 데이터 캡처를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만들어준다.
• 스마트 자동 호스트는 자동으로 케이블을 인식하고 어떤 인터페이스가 부착됐는지를 판단함으로써 많은 설정용 바코드(Configuration Barcode)를 스캔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