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신제품 리니어, 저전압 지원 고집적 범용 전력관리 솔루션 출시

리니어, 저전압 지원 고집적 범용 전력관리 솔루션 출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다양한 저전압 전원공급장치에서 필요한 시스템을 위해 고집적 범용 전력관리 솔루션(제품명: LTC337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4개의 동기식 벅 컨버터를 갖추고 있으며, 각각의 컨버터는 2.25V ~ 5.5V입력에서 독립적으로 전원을 공급받으며, 1A 전력단 8개 가운데 최고 4개까지 공유할 수 있도록 각각 구성할 수 있다. 8개의 독자적인 출력 전류 구성의 특징을 제공하는 LTC3371은 수많은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실질적인 유연성과 재사용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다중 채널방식의 산업, 자동차, 통신, 배전용 전력 시스템 등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LTC3371의 벅 전력단은 각각의 VIN 및 SW 핀을 간단히 결합하고 C1-C3핀에서 원하는 구성을 프로그래밍하여 병렬식으로 연결될 수 있다. 최고 4개의 인접한 전력단이 단일 채널에서 결합될 수 있으며, 쿼드 2A 벅에서 듀얼 4A 벅까지 8개의 독자적인 출력 구성의 결과를 제공할 수 있다. 단일 인덕터는 각각의 벅 레귤레이터에 대해 사용될 수 있으며, 사용되지 않은 전력단은 전반적인 효율 향상을 위해 고전력 채널 중 하나에 추가될 수 있다.

LTC3371은 정밀 인베이블 핀(enable pin) 임계값, 독립적인 파워온 리셋 출력, 와치독 타이머, 다이 온도 모니터의 기능들을 통해 유연하고 신뢰성 높은 전원-업 씨퀀싱과 시스템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모든 스위칭 레귤레이터는 내부적으로 보정되며 출력 전압을 설정하기 위해 외부 피드백 저항만 필요하다. 일반적인 벅 스위칭 주파수는 외부 저항으로 프로그램 될 수 있으며, 외부 오실레이터로 동기화될 수 있거나 디폴트 내부 2MHz 클록으로 설정할 수 있다. 스위칭 레귤레이터는 경부하에서 고효율을 위해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으로 동작되거나 경부하일 때 최저 잡음을 위해 강제 연속 PWM 모드로 동작하도록 프로그램 될 수 있다. 벅 DC/DC는 잡음과 입력 리플을 감소시키기 위해 90° 단계로 위상변화 되며, 순방향 및 역방향 전류 제한, 스타트업 기간 동안 돌입전류를 제한하는 소프트스타트 기능, 단락회로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다.
LTC3371은 열 성능이 강화된 38핀 패키지에서 즉시 이용할 수 있으며, 로우 프로파일 5mm x 7mm QFN 및 TSSOP 패키지로 제공된다. E 및 I 등급은 –40°C ~ 125°C의 동작 정션 온도 범위를 보장하며, H 등급은 –40°C ~ 150°C 범위에서 동작한다. E등급 제품은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4.15달러로 공급된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