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Uncategorized 첨단 센서를 구비한 센서-액추에이터 인터페이스용 IO-Link 제품군

첨단 센서를 구비한 센서-액추에이터 인터페이스용 IO-Link 제품군

자동화 시스템에서 요구되는 각종 첨단의 센서들을 구비한 Simatic IO-Link 통신 제품군이 새롭게 출시된다. 지멘스가 발표한 Simatic IO-Link는 통합 네트워크 구성하에서 다양한 센서-액추에이터 인터페이스가 가능하다.
IO-Link는 필드의 센서-액추에이터에 대한 데이터 정보를 필드버스 라인 및 산업용 이더넷 라인을 거쳐 상위의 관리 시스템까지 제공하기 위한 정보변환기의 일종이다. 또한 IO-Link는 Profibus, Profinet과 같은 산업통신망 시스템상에서의 센서-액추에이터 정보에 대한 유연한 데이터 전송을 위해 구성되고 개발된 개방형 인터페이스 표준이다. 제어 레벨에서의 저렴한 점대점 통신을 통해 모든 필드버스 시스템과 자동화 시스템의 통합 구현을 간단하게 추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Siemens 산업 자동화(IA) 사업부는 IO-Link 센서 및 액추에이터 연결을 위한 조합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에는 Siemens 컴포넌트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TIA 컨셉을 기반으로 통합된다. IO-Link 장치들의 포트폴리오는 컬러 센서, 레이저 기반 유격(clearance) 센서, 초음파 센서에서 2중 필드 분산 모듈까지 다양하다. 분산 주변장치와의 인터페이스 연결은 ET200S 모듈을 통해 실행된다. 전체 IO-Link 시스템을 위한 파라미터는 IO-Link 구성 툴을 통해 Step 7으로 설정되고, IO-Link 시스템은 Simatic 자동화 네트워크로 통합된다.
새롭게 추가된 Simatic IO-Link 제품군은 다음과 같다.
1. compact color sensor Simatic PXO
IO-Link가 구비된 콤팩트 컬러 센서 Simatic PXO는 벌크형 표준 컬러 센서 보다 강력하다. Simatic PXO는 예를 들어 서로 다른 색상으로 인쇄된 포장과 같은 멀티-컬러 타겟을 인식한다. 사용자는 5가지 조절 가능한 기준 색상 중에 선택하게 되며, 센서 상의 teach-in 모드에서 선택할 수 있거나, 장치와 연결된 IO-Link 인터페이스를 통해 레시피 파라미터 형태로 다운로드될 수 있다. 색상은 IO-Link 인터페이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변경 가능하다. 이를 위해, 색상값은 정해진 지점에서 측정되고, 이들 RGB 수치는 이를 관리하는 제어 시스템으로 업로드된다.
2. laser-based clearance sensor Simatic PXO
IO-Link가 구비된 레이저-기반 유격 센서 Simatic PXO는 매우 정밀하게 거리를 측정한다. 이 제품은 80~300밀리미터 사이의 범위에서 조절 가능하다. 파라미터는 Step 7에 통합된 IO-Link 구성 툴 또는 장치 상의2개의 키를 통해 유격 센서를 위해 손쉽게 지정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수의 측정 사이클 또는 홀드 기능을 통해 평균한 외장 트리거 신호도 파라미터화될 수 있다.
3. ultrasonic sensor Simatic PXS
초음파 센서 Simatic PXS는 IO-Link 제품군에 속한다. 이 장치는 실린더형의 외장을 가지며, 작은 블라인드 존을 갖춘 최고 1미터 범위의 감지 범위를 갖는다. 파라미터는 IO-Link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평균, 댐핑 또는 시간-의존적 계측과 같은 기능을 위해 지정될 수 있다. 그리고, 이들 데이터는 평가를 목적으로 주 제어 시스템으로 전송될 수 있다.
콤팩트한 IO-Link 필드 분산 모듈은 엄격한 보호 규격 IP67에 부합한다. 이들 모듈은 필드 서비스를 위해 고안되었으며 모니터링/제어되는 시스템 상의 소규모 센서 클러스터들을 연결하는 데에 이상적으로 적합하다. 최고 8개의 바이너리 센서 또는 근접 스위치는 IO-Link 인터페이스가 장착된 모듈에 연결될 수 있다. 해당 모듈은 ET200S 분산 주변 시스템에 속한 IO-Lik 마스터 모듈과 연결되어, 이로써, 제어반의 시그널 배선을 피할 수 있다. 표준 M8과 M12 커넥터는 현장에서 간단하게 조립될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8년 06월호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