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신제품 사물인터넷 개발자를 위한 플러그앤플레이 NFC 솔루션

사물인터넷 개발자를 위한 플러그앤플레이 NFC 솔루션

근거리 무선통신(NFC) 솔루션의 리더인 NXP 반도체는 사물인터넷(IoT)에 NFC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한 솔루션인 PN7120을 발표했다. 고도로 통합된 PN7120은 혁신적인 NFC 솔루션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홈네트워크 게이트웨이와 라우터, 셋톱박스, 오디오 기기, 프린터, 게임콘솔 등과 같은 다양한 기기와 소비자 전자제품을 IoT와 스마트홈에 연결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사용 사례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현재 수많은 스마트홈 디바이스들이 리눅스와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 통합 솔루션에는 용이한 개발을 위해 모든 NFC 용 RF 통신 프로토콜과 NFC 콘트롤러 인터페이스(NCI), 리눅스 및 안드로이드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다. PN7120을 TV와 결합하면 라우터와 간편하게 페어링할 수 있고, 전통적인 TV 사용을 넘어 개인별 접근, 주문형 비디오(VOD) 지불, 메인터넌스, 커미셔닝과 같은 새로운 용도를 만들 수 있다.

NXP 반도체 수석부사장인 라파엘 소토마요(Rafael Sotomayor)는 “IoT 시장은 수백만 개가 아닌 수백억 개의 사물을 대상으로 하고 그 모두가 서로 연결되어야 한다. NFC가 위력을 발휘하는 것은 바로 그런 점”이라며, “우리는 개발자가 어떤 개발 플랫폼을 이용하든 간에 NFC 능력을 갖춘 혁신적인 어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한다. 개발자와 제공자가 간편함에 따른 비용절감과 고객의 환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지그비(Zigbee) 디바이스와 페어링이 쉽게 이루어진다”고 밝혔다.

PN7120에는 NFC 비접촉 리더 IC 그리고 NFC와 관련된 통신프로토콜이 통합된 내장 펌웨어가 장착되어 있다. 이 솔루션은 포함된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를 통해 리눅스 및 안드로이드에 최적화되어 있고 모든 임베디드 운영체제와도 쉽게 통합할 수 있다. PN7120은 시스템 메인 콘트롤러와의 빠른 통합을 위해 NFC 포럼이 지속 관리하는 표준 NFC 콘트롤러 인터페이스 (NCI)를 사용한다. PN7120은 개발자의 표준 장비에 속하는 최신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용 인터페이스 보드와 비글본(BeagleBone) 등 싱글보드 컴퓨터 데모 키트(Single Board Computer Demo Kit)와 함께 나온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