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fónica의 글로벌 운영 사업부(Telefónica Global Resources)와 광대역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선두 솔루션 기업인 ASSIA, Inc.는 네트워크 성능과 고객관리의 향상을 위해 DSL 네트워크 관리를 위한 글로벌 계약을 확대하는 계약을 발표했다.
2010년에 체결된 기존 계약의 확장은 전 세계 8백만 고객 라인을 대상으로 하며, 먼저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페루와 같은 남미 국가들에 중점을 둔다. ASSIA는 또한 Telefónica의 포트폴리오 기업이다.
이 계약의 조건 하에, Telefónica는 선제적인 라인 보수를 위한 DSL Expresse 실시간 라인 최적화 모듈과 종합적인 고객 라인과 서비스 정보를 고객 관리 전문가에게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관리 전문가들이 고객의 요청에 가능한 한 신속하게 대응하고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게 하는 고객 관리 추천 엔진인 ClearView를 배치할 계획이다.
Telefónica의 글로벌 CTO인 Enrique Blanco는 “최신의 DSL Express 기능을 도입하여 운영의 가치와 기술적 지원 도구를 강화하면서 유지관리 비용을 줄이고 서비스 성능과 고객 관리를 개선시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 ASSIA에 최초 투자한 이래 지난 3년간 최고의 속도와 최신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데 계속해서 중점을 두어옴에 따라 ASSIA와 함께 실현한 개선사항이 우리의 관계 확장을 명확하게 정당화했다”고 말했다.
ASSIA의 CEO겸 회장인 Dr. John Cioffi는 “전 세계 소비자들이 스트리밍 동영상과 같은 서비스에 대해 초고속 광대역 서비스를 기대하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ASSIA가 Telefónica 와의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고객 관리 및 참여를 위해 새로운 비즈니스 및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계약으로 Telefónica는 고객 경험을 개선시키는데 전념하는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명확하게 선두에 서게 된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