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테크놀로지 키사이트, 업계 최초 포스트-퀀텀 암호화 테스트 솔루션 출시

키사이트, 업계 최초 포스트-퀀텀 암호화 테스트 솔루션 출시

“우리는 최신 포스트 양자 암호화 기술이 하드웨어 기반 위협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사건을 목격했으며, 이 기술이 더 큰 규모로 구현됨에 따라 포괄적인 테스트의 필요성이 분명해졌다. 키사이트는 종합 디바이스 보안 테스트 플랫폼인 키사이트 인스펙터 솔루션에 포스트 퀀텀 알고리즘 테스트 기능을 추가하여 이러한 요구를 해결하고 있다"

키사이트 인스펙터
키사이트 인스펙터 이미지

[아이씨엔 우청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업계 최초로 포스트 양자 암호화(PQC)의 견고성을 테스트하도록 설계된 자동화 솔루션을 발표했다. 키사이트 인스펙터에 추가된 이 최신 솔루션은 디바이스 및 칩 공급업체가 하드웨어 취약성을 식별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자 컴퓨팅은 복잡한 계산을 크게 가속화하도록 설계되고 있다. 이러한 발전은 필연적으로 기존 암호화 기술을 위협할 것이다. 기존 컴퓨팅 시대에 입증되고 견고했던 RSA 및 ECC와 같은 알고리즘은 쉽게 우회할 수 있다. 업계가 지속적으로 탄력성을 유지하려면 새로운 PQC 암호화 알고리즘을 개발해야 한다.

키사이트는 “우리가 최근 인수한 디바이스 보안 연구 및 테스트 랩 리스큐어(Riscure)의 키사이트 인스펙터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이제 키사이트 인스펙터 디바이스 보안 테스트 플랫폼을 사용하여 NIST에서 선택한 PQC 알고리즘 중 하나인 딜리튬 알고리즘의 구현을 테스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드웨어에 이 알고리즘을 채택한 설계자는 이를 통해 제품이 이러한 위협으로부터 안전한지 검증할 수 있다. 이 테스트 솔루션은 타사 제품의 강도를 검증하고자 하는 정부 기관 및 보안 테스트 연구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