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DeltaV Edge Environment 자동화 플랫폼, 플랜트 프로세스 운영 통찰력 극대화 제공
글로벌 기술 및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머슨(Emerson)이 플랜트 프로세스 솔루션에서 클라우드 연결성과 데이터 접근성을 극대화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도록 지원하는 통합 소프트웨어 솔루션 ‘델타브이 에지 환경(DeltaV Edge Environment)’을 출시한다. 이 솔루션은 자동화 데이터를 보다 쉽고 안전하게 처리하고 실행가능한 정보로 인사이트를 제공해 프로세스 플랜트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머슨은 데이터 조작, 분석, 구성 등을 위한 운영기술(OT) 샌드박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통합 소프트웨어 솔루션 ‘DeltaV™ Edge Environment’를 출시함으로써 DeltaV 자동화 플랫폼의 기능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DeltaV™ Edge Environment는 보안 내재화 솔루션으로 생산성과 지속 가능성 및 기타 비즈니스 목표와 관련된 운영 개선 사항을 보다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쉽고 안전한 데이터 액세스로 애플리케이션 배포 및 실행이 가능한 샌드박스를 제공하고, 데이터 소스에 가까운 주요 인공지능(AI) 엔진 공급과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최사측은 “(이 솔루션은) 자동화 데이터를 보다 쉽고 안전하게 처리하고 실행 가능한 정보로 조작해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암호화된 단일 아웃바운드 전용 데이터 흐름을 통해 승인된 사용자는 제어 시스템에 접근하는 위험 없이 실시간에 가까운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플랜트의 데이터 정보를 시각화, 분석, 알람 관리,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및 기타 요구사항에 맞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게 된다는 것.
에머슨의 프로세스 시스템 및 솔루션 비즈니스 기술 담당 부사장 클라우디오 파야드(Claudio Fayad)는 “운영 및 IT 분야에서는 생산 최적화와 OT 개선, 지속 가능성 및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를 위한 기능 향상을 위해 데이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네트워크에서 에지 데이터 활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OPC UA(Unified Architecture)와 같은 개방형 일반 프로토콜을 통해 데이터를 제공하고 REST API(Representational State Transfer Architecture Style) 같은 표준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와 파이썬(Python) 등 스크립트 도구를 통해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