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인텔리전스와 가이던스 기능을 제공해 의사결정역량을 개선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아스펜테크(한국지사 대표: 김흥식)가 aspenONE®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인 V1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aspenONE V14는 첨단 인텔리전스와 가이던스 기능을 제공해 의사결정역량을 개선하고 오퍼레이셔널 엑설런스(Operational Excellence)를 한층 향상시켜 준다. 또한, 100개 이상의 샘플 모델을 적용해 지속가능성 프로젝트를 가속화하고, 스코프 1 및 2 배출량을 관리함으로써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게 한다.
aspenONE V14는 100개 이상의 지속가능성 샘플 모델을 갖춰 배출가스 관리, 수소 경제, 탄소 포집, 자원 순환, 바이오 기반 원료, 재생 에너지 분야의 모델링을 촉진할 수 있다. 탈탄소화 규정 준수/보고를 위해 여러 발생소스에서 CO2 배출량 데이터 수집을 자동화하며, 고객이 공장운영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을 모델링하여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아스펜테크의 제품 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인 데이비드 알바이텔(David Arbeitel)은 “지금은 기업들이 운영 전반에 걸쳐 효율성과 지속가능성을 최적화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다”라며, “고객들은 인구 증가에 따른 수요 증가를 보다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충족해야 하는 이중적 과제를 안고 있다. V14의 새로운 기능들은 고객이 지속가능성 목표와 오퍼레이셔널 엑설런스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간소화하면서 보다 강력한 비즈니스 성과를 거두는 데 도움이 된다”라고 설명했다.
아이씨엔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