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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봇, 안내로봇에서 비즈니스 확장 이끌다

올해 10건의 신규 사업 수주를 통해 약 18억원 매출 달성

클로봇이 최근 수행한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안내로봇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안내로봇 (제공. 클로봇)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전문기업 클로봇(대표 김창구)이 올해 10건의 사업을 수주하며, 지능형 안내로봇 사업부문에서 성장세를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클로봇에 따르면, 올해동안 박물관 및 미술관 7건, 연구기관 2건, 교육기관 1건 등 총 10건의 사업 수주를 통해 안내로봇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 약 1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회사측은 지난 6년간 60여건의 안내로봇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쌓아온 기획 및 개발역량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사업수행이 가능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클로봇의 안내로봇 분야 강점으로는 자체 개발 프레임워크를 통한 로봇 서비스 구현, 클라우드 로봇 관제서비스 결합을 통한 서비스 통계, 미션 관리, 로봇 운영현황 모니터링 정보 제공 등이 있다. 회사측은 이를 활용해 고객의 사용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안내로봇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창구 대표이사는 “올해도 국립공주박물관, 국립국회박물관, 대구창의융합교육원 등 새로운 고객사를 확보하며 지능형 안내로봇 시장선도 기업임을 입증하였으며 향후에는 고객이 더 쉽게 안내로봇을 도입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솔루션 제공을 통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씨엔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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