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급 아날로그 성능과 포괄적 설계 지원을 제공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저전력 블루투스 기능을 시스템의 가장 기본적인 구성요소 중 하나에 직접 통합하여 무선 연결에서 설계 문제를 해결하는 Arm Cortex®-M4F 기반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했다.
마이크로칩 PIC32CX-BZ2 제품군에는 시스템 온 칩(SoC: System-on-Chip) 디바이스와 전 세계 규제 기관의 인증을 받은 RF 지원 모듈이 포함된다. 또한 저전력 블루투스 기능 외에도 이 제품에는 Zigbee® 스택과 OTA(Over the Air) 업데이트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하드웨어 기능으로는 12비트 ADC(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제어를 위한 다중 타이머/카운터(TCC) 채널, 온보드 암호화 엔진, 다양한 터치 인터페이스, CAN, 센서, 디스플레이 및 다른 주변장치 등이 포함된다.
이 제품군에 내장된 1MB 플래시 메모리는 대용량 애플리케이션 코드, 멀티 프로토콜 무선 스택, OTA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매우 강력한 솔루션이 필요한 경우에 AEC-Q100 1등급(125°C) 인증 패키지를 사용하면 무선 연결 통합을 보다 간소화할 수 있다.
스티브 콜드웰(Steve Caldwell) 마이크로칩 무선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의 PIC32CX-BZ2 MCU 제품군은 가용성 및 복잡성 문제에서부터 규제 인증 장벽과 장기적 지원 문제에 이르기까지 무선 애플리케이션의 시장 출시에 한계로 지적되던 여러 문제점을 없애 준다”며, “특히 마이크로칩 제품군은 수십 년간의 전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구축된 MCU와 무선 연결 기능을 긴밀하게 통합하고, IC와 마이크로칩의 고도로 통합된 소프트웨어 스택, 자체 모듈 제조 및 고객 중심의 노후화 관행을 포괄하는 수직적인 제조 접근 방식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또한 PIC32CX-BZ2 MCU 제품군은 마이크로칩의 MPLAB® 하모니(MPLAB Harmony) 32비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프레임워크를 통해 개발을 단순화할 수 있다.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가 통합되어 있으므로 개발자는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자동 코드 생성을 활용해 PIC32CX-BZ2 제품군으로 프로토타이핑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