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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델 ‘파워스토어’ 스토리지 인프라 솔루션 도입

제주항공, 델 ‘파워스토어’ 스토리지
제주항공, 델 ‘파워스토어’ 스토리지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대표 김경진)는 제주항공이 ‘델 파워스토어(Dell PowerStore)’ 스토리지 등 인프라 솔루션을 도입해 차세대 여객 시스템과 통합로그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국내 1위 LCC(저비용항공사)인 제주항공은 지난해 차세대 고객서비스 시스템(PSS) 운용사로 글로벌 항공 솔루션 기업 나비테어를 선정하고 예약 발권 시스템을 현대화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원클릭 방식으로 항공권 예매 및 부가서비스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포석이 되는 새로운 여객 시스템은 지난해 10월 오픈 후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제주항공이 도입한 ‘델 파워스토어’는 항공업계뿐 아니라, 금융업, 제조업, 건설업 등 수많은 분야에서 안정성을 입증한 만큼, 시스템 장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이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는 제주항공의 선정 기준에 부합했다.

여객 시스템은 모든 국가와 도시를 연결하고 승객들은 물론, 관련 여행사와 법인 등에도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인프라 구축이 필수적이다. 여객시스템의 인프라 대부분을 개편하는 프로젝트인 만큼 제주항공은 “안정성, 성능, 확장성 측면에서 다각적인 검토를 거쳐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델 테크놀로지스의 ‘파워스토어’를 선택한 것”이라고 델(DELL)은 설명했다.

제주항공 IT본부 이찬성 본부장은 “항공 업계에 어려움이 많은 시기이지만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의 도약을 위해 IT 인프라 재정비 및 시스템 개편을 단행했다”고 말하며, “데이터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고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자, 시스템 간 연동을 고려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단일 업체 솔루션으로 인프라를 구성했다. 향후 시스템 확장 및 성능 개선 시 시스템 간 충돌 없이 단일 기술 지원 창구를 통해 효율적인 업그레이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이씨엔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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