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전자 시험 및 검증을 위한 모듈형 신호 스위칭 및 시뮬레이션 제품 선도 공급사인 피커링 인터페이스가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테스트에 사용되는 전기 자동차 배터리 팩 에뮬레이션용 배터리 시뮬레이터 모듈 제품군을 출시했다.
전기 자동차, 항공우주, 에너지 저장, 전기 항공기 응용분야에 적용되는 이 새로운 배터리 시뮬레이터 모듈은 PXI/PXIe 1-슬롯 크기이다. 모듈 당 2, 4 또는 6개의 배터리 셀로 구성되는 이 시뮬레이터는 접지로부터 완전 절연되었지만 스택 구조의 배터리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하여 직렬로 구성될 수도 있다.
자동차 구동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저전력 배터리 스택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하여 750V 절연성을 제공한다. 배터리 충전 에뮬레이션은 100mA까지이다.
41-752A(PXI)와 43-752A(PXIe) 모듈은 프로그램 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소프트 프론트 판넬 GUI 소프트웨어로 전압과 전류를 읽을 수 있다. 각 셀 시뮬레이터의 정확도는 1V에서 7V까지 범위에서 ±5 mV이다.
각 셀에는 전원 및 감지 연결부가 독립적으로 있어서 시뮬레이터가 원격 부하를 감지하고 배선 상의 손실을 보정하도록 해준다. 이 배터리 시뮬레이터는 동적 부하에 반응하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부하단에서의 디커플링 커패시터의 필요성을 최소화한다.
모듈은 부하에 걸리는 전압을 독립적으로 읽으며 각 셀에서 전류를 출력할 수 있다. 전류/전압 읽기 기능을 가진 드라이버는 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출력 전압을 자동으로 조정해주므로 높은 정확도가 보장된다.
피커링 시뮬레이션 제품 매니저인 폴 보빙돈은 “그 동안 테스트 엔지니어들은 부하에 걸리는 전압과 전류를 읽기 위해 DMM을 시뮬레이션 모듈과 함께 사용해야 했다. 그러나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모듈은 DMM의 필요성을 제거해 사용하기가 더 쉬워졌으며 정확도도 향상되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