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핑거프린트 카드 (Fingerprint Cards)와 생체인식 결제카드 분야에서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는 비접촉 결제용 보안 컨트롤러 선도 회사와 지문 센서 분야의 선도 회사의 협력이다. 카드에 내장된 보안칩에 지문 정보를 저장하고 제3자와 공유하지 않으므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
인피니언의 결제 및 교통 티켓팅 제품 라인 책임자인 본 샤르픈 (Bjoern Scharfen)은 “카드를 건네지 않고 결제 승인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사용자 경험, 데이터 보안, 위생 면에서 획기적인 진전이 아닐 수 없다. 핑커프린트는 생체인식 실리콘 및 기술 선도 회사로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양사가 협력해서 틈새 시장에 머물러 있던 생체인식 결제카드의 대중화를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핑거프린트의 선도적인 생체인식 기술과 인피니언의 보안칩, 에너지 효율, 비접촉 성능에 있어서의 전문성을 결합함으로써, 통합이 쉽고 고객들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핑거프린트의 결제 및 엑세스 사업부 SVP인 미셸 로이그 (Michel Roig)는 “결제 에코시스템을 위해서는 협력이 중요하다. 결제 분야의 선도 업체인 인피니언과 협력해서 카드 제조업체들이 차세대 비접촉 결제카드에 생체인식 기능을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그러면 전세계의 소비자들이 걱정 없이 결제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피니언은 2020년에 주요 생체인식 카드 프로젝트에 칩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인피니언의 결제 보안 컨트롤러 제품 정보는 www.infineon.com/payment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