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7일

DSLR을 넘어서라… 초고속 자동초점 성능의 모바일 이미지센서

삼성전자, DSLR 수준의 초고속 자동초점 성능 가진 모바일 이미지센서 출시

삼성, 아이소셀 GN1
아이소셀 GN1

DSLR 수준의 초고속 자동초점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이미지센서가 나왔다.

삼성전자는 1.2μm(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m) 기반의 5000만화소 모바일 이미지센서 신제품 ‘아이소셀 GN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아이소셀 GN1’에 최초로 하나의 화소(Pixel)에 두 개의 포토다이오드를 배치하는 ‘듀얼 픽셀(Dual Pixel)’ 기술과 4개의 인접 픽셀을 하나로 묶는 ‘테트라셀(Tetracell)’ 기술을 동시에 적용했다.

‘아이소셀 GN1’은 DSLR 수준의 업계 최고 ‘위상검출자동초점(Phase Detection Auto-Focus, PDAF)’ 성능을 제공한다.

사람이 양쪽 눈을 이용해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는 것처럼 이 제품은 각 화소에 좌우로 위치한 두 개의 포토다이오드에서 검출된 이미지의 위상차를 계산해 피사체에 정확하고 빠르게 초점을 맞춘다. 축구, 야구 등 스포츠와 같이 역동적인 장면을 찍을 때도 선명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각 화소에 두 개의 포토다이오드가 있어 5000만화소의 경우 1억개의 포토다이오드가 받아들이는 빛을 이용해 1억화소 수준의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삼성전자 시스템LSI 사업부 센서사업팀 박용인 부사장은 “아이소셀 GN1은 강화된 자동초점기능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빛에 따라 자동으로 ISO 값을 조정하는 ‘Smart-ISO’, 이미지 촬영 시 밝기와 명암을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실시간 HDR’, ‘전자식 이미지 흔들림 보정(EIS)’ 등의 최신 이미지센서 기술도 함께 탑재했다고 밝혔다.

아이씨엔매거진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AW 2025
  • K-BATTERY Show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온세미, SWIR 비전 시스템스 인수로 비전 기술 확장

온세미는 CQD® 단파장 적외선(SWIR) 기술 선두업체 SWIR 비전 시스템즈를 인수했다

온세미, 알렉사35 카메라용 맞춤형 고급 CMOS 센서 개발

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의 선두 기업인 온세미는 아리(ARRI)의 알렉사(ALEXA) 35 카메라용 맞춤형 고급 CMOS 센서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엔비디아, 차세대 엣지 AI 및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 제작 가속화 지원

인공지능(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가 새로운 엔비디아 젯슨 AGX Orin 32GB production module을 출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