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8일

사이노라, OLED 기기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형광 청색 이미터 출시

사이노라, 형광 청색 이미터

OLED 소재 분야의 선도기업 사이노라(YNORA)가 휴대폰, 랩톱, TV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형광 청색 이미터(emitter)의 최초 상용 제품을 출시했다.

그 동안의 개발과 테스트를 걸쳐 이번에 발표된 신제품 ‘cy블루부스터(cyBlueBooster™)’는 첨단 분자 설계를 채용해 동종 이미터보다 15% 더 효율적이다. 이 제품은 기존 OLED 스택에 쉽게 통합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청색을 다양한 색상으로 맞춰 제공하므로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들이 OLED 기기의 유기 발광층의 효율성을 즉시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제품의 출시는 사이노라가 첨단기술 연구개발 단계에서 제품 상용화 단계로 전환하는 계기를 의미한다. 회사측은 이 기술 로드맵의 첫 번째 제품 출시에 이어 조만간 고유의 차별화된 TADF(열활성화 지연 형광) 소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녹색 및 청색 이미터을 추가할 예정이다.

OLED시장이 신기술과 함께 계속 성장함에 따라 구부러지고 접을 수 있는 초박형 디스플레이가 개발되고 있다. 형태가 새롭고 우수한 색상을 구현하는 데는 저전력 소비가 핵심 요소이지만 OLED 스크린을 채용한 기기는 아직 효율성이 최고조에 달하지 못한 상태다.

발광층은 OLED 스택의 전반적인 성능을 결정하는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전력 소비에 강한 영향을 미치는데 청색은 효율성이 가장 낮은 이미터이다. 이에 따라 업계는 효율성을 높이는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편 QD OLED 같은 차세대 디스플레이는 청색 이미터만 사용하기 때문에 초고효율 옵션의 필요성이 더욱 시급해지는 추세이다.

사이노라는 디스플레이의 효율을 높여야 할 필요에 따라 cy블루부스터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회사 고유의 시뮬레이션 기법을 사용해 설계되어 동종 솔루션보다 효율성이 15% 더 높을 뿐만 아니라 색상을 향상시킨다. 이 제품은 발광 스펙트럼이 좁아서(반치전폭[半値全幅]일 때 30nm 이하) 해로운 자외선을 줄이기 때문에 시청할 때 눈을 더 편안하게 만든다.

이 제품은 스택을 약간 조정할 경우 기존 OLED 기기에 쉽게 통합 작업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고객사들은 애플리케이션에 맞도록 청색 색상을 스텍에 맞게 선택하게 되므로 OLED 제품을 더욱 차별화할 수 있다.

아이씨엔매거진

 

ASI
Hordon Kim
Hordon Kimhttps://powerelectronics.co.kr
아이씨엔매거진, PEMK(Power Electronics Magazine Korea) 인터내셔널 에디터입니다. An international editor of ICN magazine and PEMK.
  • Mobile World Live
  • AW2025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MWC
파스텍 배너 300
embeddedworld 2025
Hannover messe
semicon 2025

Related articles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CAN FD 조명 기반 다중 픽셀 드라이버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경량의 CAN FD 조명 프로토콜로 자동차 조명을 동적으로 제어하는 편리한 통합 솔루션인 L99LDLH32 선형 전류 레귤레이터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트라이나믹스, OLED 언더디스플레이 안면인증 솔루션 최초 보안 인증 획득

글로벌 화학 기업 바스프의 자회사인 트라이나믹스(trinamiX)가 OLED 디스플레이 아래에 보이지 않게 내장되는 하드웨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높은 수준의 생체인증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안면인증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전기차 EQS에 플라스틱 올레드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급

LG전자에 따르면, LG는 독일 자동차 제조사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AG'에 플라스틱 올레드(Plastic OLED, 이하 P-OLED) 기반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을 공급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파스텍 배너 300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