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안내 중국 사물인터넷 시장을 한눈에.. IoT 월드 차이나 2019 주목

중국 사물인터넷 시장을 한눈에.. IoT 월드 차이나 2019 주목

IoT 월드 2019, 혁신적인 스마트 세상을 위한 차세대 솔루션 프로모션

전세계 업계 리더들과 영향력있는 전문가들이 모여 획기적인 사물인터넷(IoT) 혁신을 논의하고, 미래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IoT 월드 차이나 2019(IoT World China 2019)’가 오는 12월 19일부터 21일까지 심천 컨벤션 및 전시 센터에서 개최된다.

IoT 월드 차이나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IoT 시장 현황을 한눈에 살펴보고, 전반적인 IoT 산업 체인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유망하다.

중국은 2025년까지 IoT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IoT 부문의 급속한 성장은 대규모 인구, 도시화 증가, 정부 지원 등을 비롯해 특히 스마트 가전, 스마트 시티, 산업용 IoT 분야의 기술 발전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중에서도 스마트 가전 부문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하이얼(Haier), 메이디(Midea), 거리(Gree), 샤오미(Xiaomi)와 같은 중국의 주요 가전업체들의 시장 점유율이 극대화되고 있다. 한편 BAT를 비롯한 주요 국영 통신 3사는 IoT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자체 PaaS 플랫폼을 구축한 상태이다.

화웨이 하이실리콘(Huawei Hisilicon), 유니SoC(Unisoc), 캠브리콘(Cambricon)과 같은 칩 제조업체들은 ARM, 퀄컴(Qualcomm), 사이프레스(Cypress) 등 업계 선두업체들과의 경쟁을 가속화하고 있다. IoT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중국의 현재 상황과 주요 기술동향을 IoT 월드 차이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oT World China 2019
IoT World China 2019

또한 중국의 전자 전문 전시회인 일렉스콘(ELEXCON)을 비롯해 임베디드 엑스포(Embedded Expo), EVAC(EV & Autotronics China), 5G 서밋(5G Summit)과 동시에 개최되는 IoT 월드는 6만 평방미터에 달하는 전시장에 8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한다.

5G와 인공지능(AI)은 자동차 및 산업 분야를 비롯한 여러 산업계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빅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매출 및 수익 창출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빅 데이터 분석 등과 같은 주요 해결 과제들도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모든 주요 통신 사업자들과 장비 및 칩셋, 모듈 제조업체들이 지원하고 있는 LPWAN 기술 중 하나인 NB-IoT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IoT 애플리케이션의 확산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모든 주제들이 IoT 월드에서 선보여질 예정이다.

 

[행사 안내]

IoT 월드 차이나 2019(IoT World China 2019)

날짜: 2019년 12월 19일 ~ 21일

장소: 심천 컨벤션 및 전시 센터(Shenzhen Convention & Exhibition Center, Shenzhen)

웹페이지: www.elexcon.com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