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부품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전세계 전자부품 라이브러리 솔루션 부문의 선두기업인 SamacSys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독일 뮌헨에서 개최된 electronica 2018에서 발표한 새로운 파트너십에 따라 마우저는 고객들에게 110만 종 이상의 부품에 대해 PCB 설치 면적, 회로 기호, 3D 모델 등의 다양한 설계 자료들을 무료로 제공한다.
마우저와 SamacSys가 제공하는 설계 자료는 케이던스(Cadence), 알티움(Altium) 등 공학용 주요 CAD 시스템 및 그 밖에 다른 프로그램들과 매끄럽게 연동된다. 전세계의 마우저 고객들은 업계 선도적인 제조사의 제품들로 구성되는 수백만 종의 마우저 공급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더욱 중요한 것은 마우저가 소개하는 신제품을 SamacSys가 모두 지원하므로, 엔지니어들은 최신 부품의 PCB 설치 면적, 회로 기호, 3D 모델 등의 최신 고급 라이브러리에 접속할 수 있다는 점이다.
PCB 설치 면적, 회로 기호, 3D 모델을 검색해서 통합하는 설계 과정은 힘들고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 하지만 마우저와 SamacSys가 협력함으로써 지금까지 사람들이 수십년 간 희망했지만 해결되지 않았던 문제에 대한 해답이 나왔다. 엔지니어가 양질의 PCB 라이브러리 콘텐츠에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두 회사는 엔지니어의 기존 PCB 설계 도구에서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양질의 신뢰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를 모든 사람에게 제공하며 출시 시간을 단축시킨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부품 라이브러리 솔루션 부문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SamacSys는 개인 메이커에서부터 전문 엔지니어, 글로벌 브랜드 등 180개 이상의 국가에서 1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헤인 슈메이트(Hayne Shumate) 마우저 인터넷사업부문 수석부사장은 “SamacSys와의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부품뿐 아니라 새로운 첨단 설계 자료까지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고객의 기술적 요구를 충족하는 것은 언제나 마우저의 가장 중요한 목표였다. 마우저는 제품 선택, 구매, 설계 등 엔지니어와 구매자가 시간을 아끼고 제품 출시를 앞당기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우리는 SamacSys와 훌륭한 파트너십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우저와 SamacSys의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전 세계 60만 명 이상의 마우저 고객들에게 이미 제공되던 기술 지원, 서비스, 도구, 자료는 한층 강화될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mouser.com/electronic-cad-symbols-model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청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