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이슈공장 산업용사물인터넷 로크웰오토메이션, 스마트 제조를 위한 애널리틱스, 보안, 협업 솔루션 제시

로크웰오토메이션, 스마트 제조를 위한 애널리틱스, 보안, 협업 솔루션 제시

로크웰 오토메이션 RAOTM 2018

스마트 제조 솔루션 선도 기업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는 지난 5월 1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주관하는 가장 큰 규모의 국내 고객 이벤트인 2018 Rockwell Automation On the Move (이하 RAOTM)을 개최했다. RAOTM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최신 자동화 솔루션 및 적용 사례, 애플리케이션을 가장 광범위하고 포괄적으로 볼 수 있는 행사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비전인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The Connected Enterprise)’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400여명이 넘는 업계 관계자, 고객사 및 파트너사가 참여하였으며, 제조현장과 기업에서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 기술과 스마트 제조 솔루션을 공유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2018 Rockwell Automation On the Move (RAOTM 2018)을 개최했다. (사진. 아이씨엔)

2018 RAOTM의 1부는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최선남 사장의 환영사로 막을 열었고, 이어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영업팀 최태능 팀장은 ‘스마트 제조를 위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주제로 한 기조 연설에서 4차 산업혁명에 필수적인 스마트 제조 대응 전략과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후 글로벌 전략 제휴 파트너사인 시스코의 발표에서는 스마트 제조를 위한 산업용 네크워킹 및 보안 솔루션을 소개하고, 로크웰 오토메이션과의 오랜 협업과 성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성공적으로 구축한 국내외 적용 사례를 공개했으며, 국내 제조업체의 제조 혁신 방안과 스마트 제조의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이 밖에도 데모 부스에서는 고객들이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구현을 위한 스마트 제조 핵심 기술과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최선남 대표이사는 “이번 RAOTM 개최를 통해 스마트 팩토리 뿐만 아니라 기업 전체의 공급망을 연결하는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실제로 구현 하고자 하는 제조 및 관련 업계 참가자에게 혁신적인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으로 구성된 최신의 통합 제어 및 정보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오랜 시간 축적된 노하우와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국내 제조 고객들에게 통합된 안전한 스마트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고, 더 높은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이라고 전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본 행사에서 스마트 제조를 위한 최신 솔루션으로 사용자의 신속하고 신뢰성 높은 정보 기반의 의사결정을 돕는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 (FactoryTalk® Analytics)’ 확장형 분석 솔루션을 소개하기도 했다.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네트워크부터 사업 전체에 이르는 데이터 소스를 확장, 발견, 연결해주며, 문제 해결을 위해 수집한 정보를 지능적으로 결합하여 생산 문제를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머신 러닝 기능을 갖춘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스스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데이터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사용자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이슈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기업 전반에 대한 스마트 제조 솔루션과 스마트 보안
로크웰오케이션 코리아 권오혁 부장은 스마트팩토리에서의 사이버 보안에 대해 강조했다.

권오혁 부장은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는 IoT 실현을 위한 핵심 요소로 스마트 Things, 빅데이터, 클라우드, 모빌리티,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 구현까지 5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고 말하고, ”스마트 팩토리에서는 실시간 데이터 연결이 중요하기 때문에 공장 내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 구성은 무엇보다 중요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보안 네트워크가 구축되지 않는다면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나머지 4개 요소도 구현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산업 보안은 스마트 팩토리 구현에 있어 필수 선결 해결 요소이기에 중요하다. 보안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일단 강건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필수적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권오혁 부장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에서는 컨트롤러 그 자체가 보안”이라고 말하고, ”이러한 솔루션이 별도의 비용없이 무료로 탑재돼 있는데 이는 고객의 보안 가치 향상을 향한 미래의 투자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기업의 스마트한 제조를 위해 혁신적인 제조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제조 현장에 IT를 적용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사물인터넷 환경에서의 제조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는 국내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 제조 실현을 지원하고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는 행보를 지속할 예정이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