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협동 로봇 개발의 선두주자인 덴마크 기업 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이 28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스마트공장+오토메이션월드 2018’에서 협동로봇 온라인 무료교육 시스템인 이러닝(e-learning) 모듈, ’유지버설로봇 아카데미’ 한국어 버전을 선보인다.
‘유니버설로봇 아카데미’(이하 ‘UR 아카데미’)는 유니버설로봇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로봇 교육 프로그램이며, 이용자들은 제공되는 6가지 기본 모듈 및 3가지의 추가 모듈을 통해 협동로봇(코봇; cobot)을 배울 수 있다.
이용상 유니버설로봇 한국 영업 본부장은 ”유니버설로봇이 무료로 제공하는 이러닝 프로그램인 UR 아카데미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쉽게 협동로봇에 대한 이해를 가질 수 있다. UR 아카데미 모듈을 모두 수강하는데 총 87분 밖에 소요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로봇 관련 지식에 대해 습득할 수 있다. 로봇에 대해 잘 모르는 초보자라도 손쉽게 유니버설로봇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고 밝혔다.
전시회에서 유니버설로봇은 폴리싱과 조립 공정 쇼케이스를 통해 유니버설로봇 플러스(Universal Robots+)가 UR로봇 본체와 결합해 보다 복잡한 작업에 활용되는 모습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유니버설로봇 플러스는 협동 로봇 본체에 연결하면 각각의 역량을 극대화 시켜주는 액세서리, 엔드 이펙터(End-effectors),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쇼룸이다. 사용자들은 유니버설로봇 플러스를 활용함으로써 개발 기간이 단축되고 비용이 절감되는 등 편리한 작업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전시에서는 공정마다 센서, 툴 체인저 등 각 4-5개의 애플리케이션이 복합적으로 운용되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는 오는 3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이어지며, 유니버설로봇 전시부스는 1층 A홀 C124번 부스에 위치한다.
(코엑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