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 자동화, 에너지 관리 및 산업 장비 통합
감시 제어 데이터 수집 시스템(Supervisory Control and Data Acquisition, SCADA), 빌딩 관리 시스템(Building Management Systems, BMS) 및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uman-Machine Interface, HMI) 솔루션용 프리미어 플랫폼인 PcVue 11.2가 출시됐다. BACnet Testing Laboratories는 PcVue 11.2에 최고 수준의 BACnet 고급 워크스테이션(BACnet Advanced Work Station, B-AWS)을 수여했으며, 이 제품은 BACnet 장비에 완전히 통합되어 개발자의 효율성과 사용 편의성을 개선한다.
빌딩 장비 통신의 발전에는 검증된 LonWorks 및 Modbus 드라이버와 함께 네이티브 KNX 및 COMMEND SA ICX 드라이버(인터콤 모니터링 및 제어용)도 포함된다. 새로운 BMS 라이브러리에는 문, 창, 안전 기술을 위한 GEZE 개체가 포함된다. PcVue 11.2는 스마트 빌딩, 분산 에너지 자원(Distributed Energy Resources, DER), 인프라, 운송, 산업 자동화의 융합을 돕는 병합 및 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출시에는 IEC 61850, 61400-25, 60870-5-104 & DNP3 등 에너지 관리 및 스마트 그리드 상호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한 내장 드라이버가 포함된다.
사이버보안은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으로서 배포된 클라이언트와 함께 서비스로서 PcVue를 포함하는 서버 구성 요소를 추가로 보호하는 것이 주요 설계 목표이다. 이들은 로컬 및 원격 세션에 적용할 수 있는 포괄적인 구성 및 진단 도구이다. PcVue는 설치 서명과 바이너리 파일 서명을 통해 안전하게 제공된다. 이는 Microsoft Windows® Active Directory와 완전히 통합되며 Secure HTTP(HTTPS)를 지원한다. PcVue 모빌리티 솔루션은 HTML5 확장형 클라이언트 증강 WebVue 및 모바일 장치 구성이 필요 없는 변수의 추세와 탐색을 통해 알람 및 이벤트를 알리는 모바일 앱인 TouchVue를 통해 확장이 가능하다.
PcVue는 기능을 향상하고 확대하면서 역호환성을 위한 전략적 정책을 계속 유지해 나간다. PcVue 기술은 입증된 ”미래 대응”으로 고객의 투자를 30년 이상 지속시킬 수 있다. PcVue 11.2는 Microsoft Windows® Server 2008-2014 및 Microsoft Windows® 7~10 운영 체제에 적합하며, Hyper-V 및 VM-Ware를 통한 가상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