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V ~ 5.5V의 동작 전압과 레일-투-레일 입출력 제공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새로운 듀얼 정밀 OP 앰프 TSZ182를 출시했다. TSZ182는 온도가 매우 낮고 안정적인 입력 오프셋 전압과 3MHz의 이득 대역폭 및 레일-투-레일(Rail-to-Rail) 입출력을 결합하여 초소형 2mm x 2mm DFN8나 소형 SO8 패키지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는 ST의 기존 OP 앰프를 보완하도록 출시된 새로운 초퍼-안정화(Chopper-Stabilized) TSZ182는 생체 신호 모니터, 혈당 측정기, 산업용 센서, 공장 자동화, 로우-사이드(Low-Side) 전류 감지와 같은 계측 애플리케이션에서 탁월한 정밀도를 구현한다. -40°C에서 125°C로 동작 온도 범위가 확장되어 열악한 외부/산업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 디바이스는 25°C에서 25µV의 오프셋 전압을 통해 외부의 트리밍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도 높은 측정 레졸루션과 정확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보드 공간을 줄일 수 있고, 생산 과정에서 조정이 필요하지 않다. 또한 오프셋 드리프트는 100nV/°C 미만으로 넓은 온도 범위에 걸쳐 정확도를 유지하고, 주기적으로 자동 재조정 값을 저장하여 설계를 간소화하고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다른 정밀 OP 앰프와 비교할 때 우수한 점으로는 2.2V ~ 5.5V의 동작 전압과 레일-투-레일 입출력을 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 가능한 동적 범위를 극대화할 수 있다. 3MHz 이득 대역폭으로 넓은 범위에서도 일정한 주파수 응답을 보장하며, 5V에서 최대 동작 전류가 1mA에 불과해 배터리로 구동되는 디바이스의 런타임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회사측은 ”간단한 와이퍼 모듈이나 온도 조절기에서 자율주행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장비의 정밀 센서-신호 컨디셔닝을 위한 자동차 등급 버전의 TSZ1821IYST이 다음달부터 공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