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전압 감지 및 텔레메트리 기능을 제공하는 DC/DC 벅 컨버터
TI 코리아(대표이사 탄즈위멍)는 업계 최고밀도의 18V 입력, 35A 동기식 DC/DC 벅 컨버터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TPS546C23 전원 컨버터는 완전 차동 원격 전압 감지 기능과 PMBus를 지원하여 텔레메트리가 가능하다.
신제품 컨버터는 소형 풋프린트 패키지에 하이사이드 및 로우사이드 MOSFET을 통합함으로써 경쟁 제품보다 훨씬 더 우수한 밀도를 제공한다. 2개의 컨버터를 병렬로 적층할 수 있어 유/무선 통신,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스토리지 시스템과 같이 공간 제약적이고 전력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 프로세서를 위해 최대 70A를 구동할 수 있다.
고집적 TPS546C23 전원 컨버터는 경쟁 제품들보다 44% 더 우수한 밀도(평방밀리미터당 암페어)를 제공한다. 또한 온도 전반에 걸친 0.5%의 레퍼런스 전압 정확도와 완전 차동 원격 전압 감지 기능은 미세 서브마이크론(DSM, Deep Sub-Micron) 프로세서의 전압 정확도 요구를 충족한다. 전류 분배 기능으로 인해 2개의 컨버터를 적층할 수 있으며 이 디바이스의 단일 패드, 적층형 다이, QFN(quad flat no-lead) 패키지는 높은 효율과 뛰어난 열 성능을 달성한다.
TI는 출력 전압 및 소프트 스타트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핀 스트랩핑(pin-strapping)을 지원하는 TPS546C20A PMBus 컨버터 제품 또한 제공한다. 이외에도 PMBus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컨버터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