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가전제품에 최적화된 저전력 모터 전력소모 절감을 위한 지능형 전력모듈을 출시했다.
ST는 자사 지능형 전력 모듈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SLLIMM™(Small Low-Loss Intelligent Molded Module) 나노 세컨드(SLLIMM™-nano 2nd) 시리즈를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더욱 높은 수준의 전력과 새로운 패키지를 제공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약하는 데 적합한 제품이다. 냉장고, 세탁기 같은 가전에 사용되는 압축기, 펌프, 팬을 비롯해 최대 전력범위가 200W에 이르는 애플리케이션의 하드-스위칭 회로에서 최고 20kHz까지 동작하는 모든 저전력 모터에 적합하다.
SLLIMM 나노 디바이스는 하프 브릿지 고전압 게이트 드라이버 3개, IGBT 6개, 고속 울트라 소프트 프리 휠링(Ultra-Soft Freewheeling) 복구 다이오드 6개와 함께,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주동력 3상 전기 모터 사이에 완벽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는 저전압 인풋 로직도 탑재하고 있다.
이 내장형 IGBT(3A용 플래나(Planar) 기술과 5A 버전용 전용 TFS(Trench-gate Field Stop) 기술)와 프리휠링 다이오드의 설계는 저전력 BLDC(Brushless DC) 모터 애플리케이션의 스위칭 및 전도손실 사이에서 최상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맞춤 설계가 적용되어 그 결과 효율성은 높아지고 전자파 장애를 감소시킨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