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Uncategorized 델타로봇을 한달만에 만드는 방법을 아시나요!

델타로봇을 한달만에 만드는 방법을 아시나요!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는6월 태국 방콕 BITEC에서 개최된 아시아 대표 패키징 관련 전시회인 PROPAK ASIA 2012에 머신 빌더 고객인 삼우오토메이션과 함께 주요 장비를 출품했다.

1984년에 설립된 삼우오토메이션은 대한민국 패키징 및 장비 자동화 업계에서 선두적인 위치를 점해왔으며, 카토닝 기계, 블리스터 카토닝 기계, 회전 포장 슬리버, 케이스 패커, 트레이 제작 장치, 트레이 패커, 자동화 시스템, 로봇 통합 패키징 셀 및 컨베이어 시스템 등을 엔드유저 및 제조사에게 제공하고 있다.

패키징라인의 모든 것을 제공

삼우오토메이션이 다른 패키징 기계 제조업체와 차별화되는 점은 패키징을 위한 통합적인 장비의 디자인, 개발, 납품까지의 일련의 프로세스 뿐만 아니라 통합적인 엔지니어링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엔드유저가 운영하고 있는 패키징 라인에 대한 완벽한 자동화 제품 라인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삼우오토메이션은 패키징 장비에 인피딩(Infeeding) 기능이 필요한 경우 피딩 시스템(Feeding Systems)을 함께 제공하여, 레이아웃 및 패키징 효율성 측면에서 보다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런 삼우오토메이션의 엔드유저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자동화 기술과 솔루션이 적용되어 픽 & 앤 플레이스를 위한 델타로봇(Delta Robot)과 필링 & 씰링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카토닝 머신(Cartoning Machine)이 탄생하였다.

델타 로봇 기계는 컨베이어에 있는 제품을 추적하여 분당 최대160여개 부품을 픽 앤 플레이스(Pick&Place)할 수 있으며, 해당 동작을 최적화함으로써 시간 당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델타로봇과 카토닝 머신 탄생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Allen-Bradley 의 Kinetix 6000 서보 드라이브, ControlLogix L63 프로그래머블 자동화 컨트롤러(PAC)와 사용자의 편의성과 시각화를 위한 PanelView Plus 6.0 터치판넬도 함께 적용되었다. 로봇제어를 위한 서보 드라이브와 컨트롤러가 하나의 개발환경에서 통합적으로 운영되어 별도의 전용 로봇 컨트롤러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필요 없이 델타 로봇과 컨베이어가 쉽고 정확하게 동기되어 동작하게 된다.

또한 키네마틱스(Kinematics) 기반으로 픽 앤 플레이스 패키징 어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많은 기능이 로봇 템플릿에 탑재되어 있기에 처음에 장비개발을 시작하는 경우라도 12 man/months의 인력이 들어가는 프로젝트를 프로그래밍과 테스트까지 단 한 달 안에 완료할 수 있다. PanelView Plus 터치판넬은 델타로봇 각각의 경로에 대한 상세한 파라미터(최대속도, 가감속, 저크 등)를 설정 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 및 부드러운 모션을 구현 할 수 있다.

머신빌더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

카토닝 기계는 델타 로봇의 픽 앤 플레이스 작업을 통해 움직이는 컨베이어로 옮겨진 제품이 들어갈 상자를 만들고, 그 상자에 제품을 넣고 봉해 최종 패키지를 생산한다. 분당 최대 300회의 포장 작업이 가능한 이 기계의 제어 시스템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Allen-Bradley CompactLogix™ L32E 프로그래머블 자동화 컨트롤러(PAC)에 의해 동작한다

또한 기계적인 캠(CAM)을 이용하여 카톤 정립(Carton Erecting), 충전(Filling), 밀봉(Sealing) 절차가 이뤄지며 이 모든 작업은 CompactLogix L32E에서 이더넷 통신을 통해 Allen-Bradley PowerFlex® 40P 저압인버터를 제어함으로써 가능하다.

삼우오토메이션의 생산팀 전영수 실장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고객이 원하는 전체 시스템을 이해하고, 자사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기술을 함께 개발하고 더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는 앞서가는 자동화 파트너 입니다.”라고 말하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전문 OEM 기술 컨설턴트의 역량 및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제품으로 국내외 제조 엔드유저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는 삼우오토메이션의 글로벌 시장 개척에 큰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인다.

삼우오토메이션 www.samwooautomation.co.kr
PROPAK ASIA 2012 www.propakasia.com
로크웰오토메이션 www.rockwellautomation.co.kr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7월호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