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형 초소형 비전 시스템에서도 PC수준의 속도를 구현한 새로운 스마트 머신 비전시스템이 나왔다.
머신 비전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코그넥스(Cognex, www.cognex.co.kr)는 새로운 초소형 독립형 비전 시스템 제품군인 In-Sight® Micro 8000 시리즈 스마트 카메라를 출시했다. In-Sight Micro 8000 시리즈는 기존의 단순한 GigE Vision® 카메라와 크기는 비슷하지만, PC 수준의 속도로 업계 선도적인 비전 툴 성능을 제공한다.
코그넥스 부사장겸 비전 제품 사업부 총괄 매니저인 조그 쿠쉔(Joerg Kuechen)은 ”제조업체는 라인 속도가 점차 빨라지면서 생산현장에서 PC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탁월한 정확도와 넓은 시야각, 그리고 빠른 성능의 비전 툴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말하고 “초소형의 완전 독립형 구조의 In-Sight Micro 8000 시리즈 스마트 카메라는 고속 프레임 레이트와 획기적으로 속도를 향상시켜 주는 PatMax RedLine™ 패턴 매칭 기술을 모두 겸비함으로써 고객들이 가장 빠른 생산라인에서도 해상도, 속도,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게 해준다.”고 밝혔다. 또한 “고객들은 이러한 혜택을 통해 사이클 시간을 단축시키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처리량 손실 없이 해상도를 증대시킬 수 있으며, 사이클 시간을 늘리지 않고도 추가적인 검사를 수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모든 In-Sight 비전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모델 또한 강력한 In-Sight Explorer 소프트웨어를 통해 편리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이 소프트웨어는 간단하게 단계별로 설정을 가이드해주는 EasyBuilder®와 함께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가 가능한 스프레드시트 뷰 방식의 뛰어난 기능 및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In-Sight Micro 8000 시리즈는 PatMax RedLine 기술과 업계에서 이미 검증된 In-Sight 비전 툴을 고성능 PC로 수행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으로 실행할 수 있다.
In-Sight Micro 8000 시리즈는 불과 31mm x 31mm x 63mm 크기에, PoE(Power over Ethernet)를 내장하고 있어 배선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로봇 상의 좁은 공간이나 접근하기 힘든 장비에 통합하기가 용이하다. 이 제품은 가이드, 검사, 측정, 산업용 ID 애플리케이션을 필요로 하는 거의 모든 생산 라인에 적용이 가능하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