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컨택트는 필드버스 및 산업용 이더넷 연결을 위한 다양한 확장 가능 솔루션을 출시했다. Profinet 케이블링을 위한 최적화된 RJ45 케이블과 Foundation Fieldbus 와 Profibus PA 를 위한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소개한다.
Profinet 에 최적화된 사전 조립형 RJ45 패치 케이블
피닉스컨택트가 Profinet 에 최적화된 RJ45 크림프 커넥터를 개발했다. AWG 22 컨덕터 사이즈의 Profinet 케이블은 피닉스컨택트의 RJ45 크림프 커넥터와 결합하여 사전 조립형 패치 케이블로 사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Profinet 케이블은 빠른 연결의 IDC 방식 퀵온 RJ45 플러그 커넥터를 사용함으로써 조립할 수 있었다. 이러한 이유는 사무 환경하에서 RJ45 커넥터가 AWG 26 범위의 케이블과 사용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Profinet 케이블링을 위해서 이는 충분하지 않다. AWG 22 또는 0.34 mm² 의 케이블을 위한 커넥터가 필요하다.
크림프 커넥터는 특별한 설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앵글타입 버전의 제품을 제공한다. SERCOS III 또는 EtherCat을 포함한 응용분야 적용을 위한 해당 패치 케이블과 비교할 만하다. 해당 케이블은 마킹 또는 시스 색상만이 다르다.
Foundation Fieldbus 와 Profibus PA 를 위한 확장 가능한 솔루션
프로세스 인프라 구축을 위해, 피닉스컨택트는 호스트 컨트롤러와 필드 디바이스 간의 연결을 간소화하고 보장할 수 있는 두 가지의 새로운 제품군을 출시하였다.
그 하나는 필드 분배 박스로서, 사전 컨피규레이션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디바이스들은 필드에서 직접 연결 됩니다. 스테인리스-스틸 또는 알루미늄 하우징 모듈은 이미 fieldbus 트렁크 케이블의 연결과 절단을 가능하게 하는 컴포넌트를 내장하고 있다.
서지 전압 보호와 다른 차폐 컨셉을 차후에 추가할 수 있다. 사용자는 타입과 연결할 모듈형 디바이스 커플러의 개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또는 나중에 확장할 수 있다. 실제 요구 조건에 따라, 예를 들어 위험 지역에서의 단락-전류 제한 및 본질 안전 커플러의 기능이 확장 가능하다.
이러한 디바이스는 설치 비용을 최소화하고 하우징 사이즈를 줄이기 위해 특정 분야에 맞춤형으로 설치 가능하다. 동시에 커플러와 디바이스 간의 일대일 대응되는 싱글-포인트로 통합됨으로써 운영상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두번째 신제품은 다양한 세그먼트에 전원을 공급하고, 반면에 비가동시간을 줄여주는 이중화 필드버스 파워 서플라이이다. 각 세그먼트에 대한 모듈성 기반으로 전체공정의 가용성은 증가된다.
필요 용량에 맞추어 확장 가능한 구조 덕분에 컨트롤 캐비닛 내의 필요 공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고, 조업정지로 인한 비용 낭비를 피할 수 있다. 파워 서플라이 모듈은 ACB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이중화 시스템의 두 개 섹션 사이에 균일한 부하 분배가 가능하므로 최대한의 운전 수명을 보장한다.
www.phoenixcontact.co.kr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2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