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공장 업계뉴스 열쇠가 필요없는 블루투스 스마트 잠금장치 출시

열쇠가 필요없는 블루투스 스마트 잠금장치 출시

노크(Nokē), 노르딕의 nRF51822 SoC를 채택하여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인증된 여러 명의 사용자만이 열 수 있는 블루투스 스마트 기반 도난 방지 자물쇠를 출시
노르딕 세미컨덕터 기술을 채택한 열쇠가 필요없는 블루투스 스마트 잠금장치 출시
ULP(Ultra Low Power) 무선 솔루션 전문기업인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 ASA, 한국지사장: 최수철)는 스마트 잠금장치 기술 분야의 설계 및 제조업체인 미국 유타주에 위치한 노크(Nokē)사가 자사의 블루투스 잠금장치에 노르딕의 다수의 수상경력이 있는 nRF51822 SoC(System-on-Chip)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nRF51822 SoC는 노크 제품에 모든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Bluetooth Smart Ready)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무선 통신 기능을 제공한다.
노크의 제품은 세계 최초의 블루투스 잠금장치로, 열쇠나 번호키 없이도 보안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소유자가 노크의 파트너사 앱을 통해 잠금장치를 누가, 언제, 어디에서 사용하고 있는지를 모니터링하고 추적할 수 있도록 해준다.
견고한 스틸과 붕소로 만들어진 이 기기는 기존의 자물쇠가 사용되었던 자전거나 체육관 라커, 저장장치, 화물용 컨테이너 등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다.
노르딕의 블루투스 스마트 무선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주머니나 가방에서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자물쇠를 열 수 있으며, 노크의 앱을 통해 일회성, 영속성, 또는 맞춤형 액세스 방식으로 다른 사용자와 액세스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소유자는 잠금, 해제, 공유, 철회 등의 이력을 확인할 수도 있다. 퀵 클릭(Quick Click) 탭 코드는 사용자의 스마트폰이 없을 때나 스마트폰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에 오버라이드 기능을 제공한다.

 
하나의 코인셀 배터리로 구동되는 이 기기는 nRF51822의 초저전력 특성 덕분에 배터리 수명이 12개월 이상 연장된다.
노크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데이비드 겡글러(David Gengler)는 “블루투스 스마트 무선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노크의 모든 잠금장치는 사용자들이 번거롭고 불편한 열쇠나 번호키를 사용하지 않고도 자신의 소유물에 빠르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다.”고 피력했다.
겡글러는 “노크는 초저전력 소모 및 안정성 때문에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을 사용했다.”며, “노르딕의 nRF51822은 비용, 안정성, 사용 편의성 등 모든 면에서 탁월한 조합을 보여주었다.”고 밝혔다.
노르딕의 nRF51822은 강력하면서도 유연한 멀티 프로토콜 SoC 제품으로 블루투스 스마트 및 2.4GHz 초저전력 무선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이상적이다. nRF51822는 32bit ARM® Cortex™ M0 CPU를 기반으로 256kB/128kB 플래시 및 32kB/16kB RAM을 통합하고 있다. 임베디드된 2.4GHz 트랜시버는 최신 블루투스 스마트 사양인 블루투스 4.2버전과 완벽하게 호환된다.
노크의 블루투스 잠금장치는 현재 사전 예약주문이 가능하며, 2015년 10월부터 상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