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테크놀로지 mayr, 브레이크 동작조건에 대한 영속적 고찰 안전한 브레이크를 위한 혁신적인 모니터링 솔루션

mayr, 브레이크 동작조건에 대한 영속적 고찰 안전한 브레이크를 위한 혁신적인 모니터링 솔루션

전자기 안전 브레이크의 모니터링은 갈수록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메이어 파워 트랜스미션(mayr® power transmission)은 새로운 인텔리전트 브레이크 제어 모듈인 ROBA®-brake-checker를 출시함으로써 새로운 표준을 수립하고 있다. 이 모듈은 브레이크에 동력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센서를 사용하지 않고도 이를 모니터할 수 있다. 또한 유연하고 손쉽게 기존 시스템에 통합이 가능하다.

ROBA®-brake-checker 모듈은 브레이크에 동력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센서를 사용하지 않고도 이를 모니터할 수 있다. 이는 안전 브레이크 모니터링 분야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사람과 프로세스, 머신 간의 네트워크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동력전달장치의 개별 컴포넌트에 대한 요건 또한 늘어나고 있다. 메이어 파워 트랜스미션(mayr® power transmission)은 현재의 도전과제를 Industry 4.0으로 향상시키고, 보다 높은 수준의 제어를 통한 통신이 가능하도록 이미 자사의 인텔리전트 제품라인에 이를 통합했다. 최근에 개발된 인텔리전트 브레이크 제어 모듈인 ROBA®-brake-checker는 안전 브레이크에 동력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센서를 사용하지 않고도 이를 모니터할 수 있다. 이는 액추에이터의 스위칭 조건 및 브레이크 라이닝의 마모 등을 인식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기 이전에 안전에 중요한 조건들을 감지할 수 있다. 제동 토크의 어떠한 변화라도 즉각적으로 감지할 수 있으며, 최상의 기능 및 동작 안전을 위해 보호조치를 바로 취할 수 있다.

보다 높은 성능 및 편의성 증대

새로운 ROBA®-brake-checker 모듈은 저감된 출력으로 안전 브레이크를 동작할 수 있도록 해주며, 동시에 스위칭 조건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는 24V 또는 48V DC 입력전압에 맞게 설계되었으며, 10A 또는 5A의 코일 공칭 전류로 브레이크를 제어할 수 있다. 기존의 고속으로 동작하는 정류기와 비교해 이 새로운 모듈은 보다 높은 성능 특성은 물론, 18~30VDC 또는 42~54VDC에 이르는 넓은 입력전압 범위와 저감된 출력전압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높은 사이클 주파수도 가능하다. ROBA®-brake-checker 모듈은 예를 들어, 원판 전기자가 끌어오거나 또는 방출하는 등의 브레이크 조건 변화를 안정적으로 감지한다. 또한 이 모듈은 각각의 브레이크 스위칭 조건을 신호 출력을 통해 전달한다. 따라서 ROBA®-brake-checker를 통해 안전 브레이크의 스위칭 조건은 일반적인 마이크로 스위치나 근접센서를 사용하지 않고도 머신이나 시스템에 기록이 가능하다.

모듈의 기능은 기계적인 접촉이 없기 때문에 매우 안정적이며, 마모가 거의 없고, 사이클 주파수 및 숫자와도 상관이 없다. 스위치 및 센서를 위한 추가적인 배선이나 밀폐작업 또한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 한편 필요 시 과여기 시간을 적용하기 위해 센서리스 컨디션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통합 자동 시스템은 브레이크에 특화된 과여기 시간이 경과한 이후, 전압을 낮게 설정하기 위해 전압을 조절한다. DIP 스위치를 사용하는 자동 시스템은 스위치-오프가 가능하기 때문에 특정 값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

오류가 발생하기 이전에 감지

팽창전류(Tightening current)와 유지전류(Holding Current)를 비교함으로써 ROBA®-brake-checker 모듈은 마모여부 및 라인 파손 가능성을 감지할 수 있으며, 가능하다면, 허용 불가능한 발열상태도 감지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으로 안전에 민감한 조건들을 판단하고, 오류가 발생하기 이전에 이를 감지하기 때문에 최상의 머신 및 시스템의 운영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다. 새로운 모니터링 모듈은 다양한 ROBA-stop® 브레이크에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 시스템에 쉽고, 빠르고, 낮은 비용으로 통합할 수 있다. 높이 30mm, 폭 69mm, 길이 73.6mm의 컴팩트한 크기 덕분에 제어 캐비닛에 손쉽게 통합이 가능하다.

인텔리전트 시스템으로 제동장치의 전환

제동 토크 제어와 더불어 컨디션 모니터링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메이어 파워 트랜스미션은 제동 토크 제어 모듈인 ROBA®-torqcontrol을 공급하고 있다. 이는 ROBA®-brake-checker의 특성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타깃 전류 및 전압 작용으로 동작하는 동안 추가적으로 제동 토크 레벨을 변경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으로 디바이스 및 머신은 매끄럽고 부드럽게 감속이 가능하다. ROBA®-torqcontrol 모듈은 제어 회로를 인텔리전트하게 구성하고,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는 네트워크와 연결된 스마트한 머신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제가 되어야 한다.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