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7일

VxWorks RTOS에 대칭형 멀티프로세싱(SMP) 탑재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DSO)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kr)는 올해 말부터 모든 Wind River VxWorks 기반 플랫폼에서 대칭형 멀티 프로세싱(SMP)을 탑재한 VxWorks 6.6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VxWorks 6.6 SMP는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상업용으로 완벽하게 테스트를 완료한 실시간 OS이다. 멀티코어 프로세서에 VxWorks 6.6 SMP를 지원할 경우 개발자들은 자신의 제품에 탑재된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으며, 위험성과 개발 노력 및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윈드리버는 워크벤치 개발 툴과 온칩 디버깅용 워크벤치 솔루션에 SMP를 지원함으로써 복잡한 멀티 프로세서 솔루션의 구현을 가속화하고, 멀티코어 개발 분야의 선도적인 DSO 기업으로서 위치를 굳히게 되었다.
윈드리버 VxWorks에서 SMP를 지원함으로써 멀티코어 솔루션으로 이동하는 개발자들이 직면한 모든 기술적이고 사업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개발자들은 멀티코어 프로세싱의 혜택을 실현할 수 있으며 다양한 멀티코어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실시간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은 기존의 자료를 최상으로 이용하고 고객의 개발팀이 SMP 개발의 요구사항을 이행할 수 있도록 자신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늘릴 수 있다.
윈드리버 플랫폼은 안정된 소프트웨어 기반과 완전한 개발 툴 능력을 제공해 멀티코어 장비 소프트웨어 개발의 범위와 복잡함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성능을 이용할 수 있다.
쿨지트 칼카트 윈드리버 제품 관리 부사장은 “멀티코어 기술은 임베디드 산업에서 상대적으로 신기술이지만 멀티프로세싱은 그렇지 않다. 윈드리버는 멀티프로세싱 분야에서 축적한 수 년간의 경험을 통해 멀티코어 솔루션을 보유할 수 있는 가장 직접적인 경로를 시장에 제공하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멀티코어 구조에 대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은 복잡하며 개발 및 설계 팀에 커다란 도전 의식을 심어 준다. 윈드리버는 SMP를 지원하기 위해 VxWorks 플랫폼을 개선해 이러한 우려를 직접적으로 종식시키고 OS에서 개발 툴로의 멀티코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가장 쉬운 경로를 제공한다” 라고 덧붙였다.
전략적 제휴로 RTOS 솔루션 확장
윈드리버는 특히 멀티코어 프로세서 및 COTS 하드웨어의 선두 업체들과 제휴를 맺음으로써 훌륭한 표준 지원과 VxWorks 플랫폼, 기본 하드웨어의 통합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기도 하다. 주요업체들로는 ARM, Broadcom, Cavium Networks, Freescale Semiconductor, Intel, MIPS Technologies, Raza Microelectronics 등의 선두 프로세서 업체가 있다. 또한 Curtiss-Wright Controls Embedded Computing, GE Fanuc 등의 선두 COTS 보드 업체들과도 제휴관계를 가진다. 이로써 멀티코어 하드웨어 구성요소의 성능 혜택을 실현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에서 윈드리버의 지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빈센트 레롤러 윈드리버 기업개발 전략부사장은 “DSO 시장에서 25년 넘게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윈드리버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측면에서 멀티코어 프로세싱에서의 가치를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이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멀티코어 프로세서에 대한 Wind River VxWorks 6.6 SMP의 지원을 Wind River 리눅스 플랫폼의 가용 SMP 멀티코어 지원에 추가하여, 멀티코어를 위한 장비 OS 환경을 탁월하게 선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7년 12월호

아이씨엔매거진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AW 2025
  • K-BATTERY Show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World Economic Forum adds 22 global lighthouse factories

World Economic Forum Recognizes Leading Companies Transforming Global Manufacturing with AI Innovation

유니버설 로봇, UR20 및 UR30 페이로드 용량 업그레이드

유니버설 로봇이 자사 협동로봇 UR20 및 UR30의 페이로드 용량을 각각 25Kg과 35kg으로 늘렸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에너지 효율적 모터 드라이브 지원한다

최대 500V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PWD5T60은 1.38Ω에 불과한 6개의 전력 MOSFET과 게이트 드라이버를 통합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파스텍 배너 300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