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테크놀로지스는 2015년 9월 2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리테일 전문 전시회 ’K Shop 2015’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에서 지브라는 이동성이 높은 리테일 업계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리테일 제품군을 선보인다.
지브라는 ‘옴니채널’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K Shop 2015에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함께 ‘One Store, One Experience’를 실현시킬 수 있는 고객 중심의 모바일 솔루션들을 소개한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구매자와의 연결 (Connect with Shopper)”, “유대 형성 (Enable Association)”, “IT 역량 강화 (Empower IT)” 등 3가지의 리테일 관련 소주제들을 바탕으로 제품 및 솔루션 데모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브라는 리테일러들에게 가시성을 제공하며, 구매자들의 행동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평가할 수 있도록 한다.
지브라가 이번에 선보이는 옴니채널 제품 및 솔루션은 지브라의 간소화된 업무 처리, 가격 관리, POS (Point of Sale) 관리, 모바일 POS, Mpact 플랫폼, 퍼스널 쇼퍼 (personal shopper), 로열티 카드 프린팅 솔루션 등 ‘One Store, One Experience’를 실현시키는 전략적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다. 이러한 지브라의 리테일 중심 솔루션은 고객 경험은 물론, 유통 채널의 효율성도 향상시킨다. 더 나아가 전체 매장 운영을 연결함으로써 관리자와 캐시어, 백룸 담당자 및 매장 직원을 하나의 팀으로 협력하게 하여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 및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우종남 지브라테크놀로지스 코리아 지사장은 “전자상거래와 모바일 커머스가 현대인들의 삶에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되면서 리테일은 지브라에게 있어 더욱 중요한 사업부문이 되었다. 디지털 혁명의 영향은 리테일 분야를 넘어서고 있으며, 오늘 날의 리테일 공급망은 교통 및 물류까지 포함하고 있다”며, “모빌리티 솔루션과 같은 기술을 통해 이동성 높은 근로자들은 자산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받고, 개인화된 구매자 경험을 위한 비즈니스 결정을 하는데 도움을 얻게 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
* 간소화된 업무 관리 (팀 익스프레스 (Team Express)) – 워크포스 커넥트 PTT (Push-to-Talk) 익스프레스는 음성통화 기능이 탑재된 지브라 모바일 컴퓨터, 바코드 스캐너, 기업용 음성 기기 등 다양한 기기 간에PTT 통화가 가능하도록 해 주는 비용효율적인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TC70과 같은 기기들도 송수신 겸용 라디오로 사용될 수 있게 한다.
* 가격 관리, 가격인상 및 가격인하 – QLn320이나 MC55와 같은 모바일 컴퓨터 및 모바일 프린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변동하는 가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 빠르고 간편한 POS (Point of Sale) 관리–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POS 처리를 돕는 바이옵틱 이미지 기반 멀티형 스캐너 겸 저울 MP6000는 확장이 가능한 모듈식 설계와 내장형 스캐너를 지원하여 신속한 계산 처리를 가능케 하고, 하나의 기기로1D는 물론 2D 바코드, 스마트폰 쿠폰 스캔이 가능하다.
* 모바일 POS – 이 기능을 통해 담당자는 고객이 구매 결정을 내리는 시점부터 고객 매출을 즉시 기록할 수 있다. 지브라의 독립형 모바일 결제 디바이스는 TC55, TC70, MC40, ET1 등 블투투스가 지원되는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 기반의 핸드헬드 모바일 컴퓨터와 ZQ110, iMZ™ 시리즈 등 모바일 컴퓨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 MPact (위치 기반 서비스를 통한 모바일 마케팅) – 모바일 마케팅용 MPact 플랫폼은 업계 최초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을 동시에 지원하여 고객들이 구매결정을 하는 동안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구매자들은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 기반의 로열티 앱을 이용하여 사전동의 하에 맞춤형 할인이나 활동보조서비스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와이파이를 통해 매장 내 제품 검색, 리뷰 확인, 가격비교, 제품 정보 확인 등을 할 수 있다.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의 결합으로 리테일러들은 두 가지 기술을 각각 도입, 통합, 관리하지 않아도 매장 내 구매자들에게 인사이트와 가시성을 제공할 수 있다.
* 퍼스널 쇼퍼 솔루션– 고객들은 MC17, MC18 화면을 통해 물품에 대한 정보를 제안 받고, 구매 물품을 스캔 및 온라인 장바구니에 넣어 계산하고 갈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MK3100 시리즈를 사용하여 키오스크에서 상품을 스캔할 수 있으며, 품목 가격 및 정보를 확인하고 지브라 키오스크 프린터를 통해 제품에 대한 가격 태그를 출력할 수 있다.
* 로열티 카드 프린팅 솔루션 – 리테일러들은 ZXP 시리즈 3으로 부스에서 즉석 사진 촬영을 하고, 고객들에게 개개인의 사진을 부착한 로열티 카드를 발급해 주는 등 즉석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리테일러들로 하여금 보다 효율적으로 고객 정보를 얻고, 고객 관계 및 경험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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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브라테크놀로지스, K Shop 2015에서 리테일 맞춤형 솔루션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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