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Uncategorized 산업IoT와 스마트공장 추진 핵심 산업용 네트워크 기술, ‘CC-Link IE 세미나’ 열린다

산업IoT와 스마트공장 추진 핵심 산업용 네트워크 기술, ‘CC-Link IE 세미나’ 열린다

산업 사물인터넷(Industrial IoT; IIoT)에 대한 기술적인 접근이 확대되고, 스마트 공장을 통한 제조업 혁신 방안이 전 세계적으로 본격 추진되고 있다. 이러한 동향의 기저에는 네트워크가 중심축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 산업IoT와 스마트공장의 추진에서는 일반 이더넷 네트워크보다 강화된 산업용 이더넷(Industrial Ethernet) 네트워크 기술이 요구된다.
이에 산업IoT와 스마트공장 추진을 산업용 네트워크 기술, ’CC-Link IE 세미나’가 업계에서 주목될 전망이다. CC-Link 협회(씨씨링크협회)는 오는 8월 20일 서울 강서한강자이타워에서 ’CC-Link / CC-Link IE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일자: 2015년 8월 20일(목) 14시~17시
* 장소: 서울 강서한강자이타워 A동 9층
* 참가비: 무료
* 접수: 8월 18일까지(선착순 사전등록 마감)
* 행사 안내 보기 (클릭)
CC-Link는 일본 미쓰비시전기 등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지난 2000년에 사양을 공개한 국제표준의 개방형 산업용 네트워크 규격이다. 고속 응답성으로 생산 현장에서 기기와 장치의 정확한 제어를 실현하고 생산의 효율을 높이는데 공헌할 뿐만 아니라 정보계의 네트워크도 통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반도체 장비, 자동차 제조라인, 휴대폰 제조라인 등 많은 산업분야에서 채용되고 있다.
2007년에는 컴퓨터 네트워크 분야에서 디팩토 이더넷 기술을 접목한 산업용 이더넷 ‘CC-Link IE’를 발표했다. 1Gbps라는 고속을 실현함과 함께 범용 이더넷 케이블과 커넥터를 이용 가능하게 됨에 따라 산업 사물인터넷(IIoT) 접목을 통한 스마트 공장 및 커넥티드 스마트 팩토리(CSF) 구현에 적합한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쓰비시전기와 인텔의 공동협력을 통해 인텔의 스마트공장 제조라인에 도입되어 산업IoT 및 스마트공장 구현을 위한 핵심 네트워크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시스코가 협회의 간사기업으로 참여해 산업용 이더넷 네트워크 핵심 기술에서의 빠른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세미나는 스마트 공장 및 산업IoT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CC-Link, CC-Link IE 기술에 대한 소개로부터 시작된다. 이어 제조산업 및 제조장비에서 글로벌 차원에서 요구되고 있는 안전 기능에 대한 구현방안, 디바이스 프로파일을 비롯하여 접속 제품 개발 방법에 이르기까지 논의될 예정이다. (행사문의: CC-Link협회 한국지부 02-3660-9641)
상세 세미나 안내 보기 (행사일정 및 접수 안내 = 클릭)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