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신제품 TI코리아, 올인원 USB 타입-C 및 USB 전력 전송(PD) 컨트롤러 출시

TI코리아, 올인원 USB 타입-C 및 USB 전력 전송(PD) 컨트롤러 출시

TI TPS65982
TI코리아(대표이사 켄트 전)는 포트 전원 스위치와 포트 데이터 멀티플렉서를 통합한 업계 최초의 올인원(all-in-one) USB 타입-C 및 USB 전력 전송(PD) 컨트롤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TPS65982 USB PD 컨트롤러는 단일 또는 듀얼 롤 포트(DRP, Dual-Role Port)로 동작되며, 다양한 호스트 및 디바이스 전원 구현이 가능한 완벽한 전원 경로를 제공하는 유일한 집적회로(IC)이다.
TPS65982는 고속 데이터 전송속도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업계 최초의 USB 타입-C 크로스 포인트 스위치인 5.4Gbps HD3SS460과 결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위아래 구분 없이 케이블의 어느 방향으로나 USB 커넥터를 연결할 수 있으며, 최대 100W의 전력을 공급한다. 또한, 디스플레이포트를 통해 호스트에서 디스플레이 장치로 비디오를 내보낼 수 있는 Alternate Mode를 지원한다.
최대 15W 전력을 필요로 하는 USB 타입-C 시스템을 위해 엔지니어는 USB 타입-C Configuration Channel(CC) 로직과 포트 제어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디바이스 TUSB320 제품군을 선택할 수 있다. 이들 디바이스는 시스템이 플러그 방향을 감지해 연결된 장치에 대한 적절한 USB 규격과 모드 설정을 결정할 수 있게 한다.
하나의 케이블로 수많은 케이블 대체
USB(Universal Serial Bus) 인터페이스 표준은 컴퓨터 및 프린터와 같은 주변장치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기타 개인용 전자기기까지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다. 개발자는 TI의 새로운 USB 타입-C 제품을 사용하여 다양한 USB포트 타입을 지원하기 위한 다수의 케이블을 사용할 필요 없이 하나의 케이블로 USB를 지원할 수 있는 완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이들 각각의 새로운 디바이스는 TI가 오랜 기간 회원으로 참여 중인 USB-IF(USB Implementers Forum)에서 발표한 USB 타입-C 규격 1.1(2015년 6월 22일, 기술 변경 공지)을 충족한다. TI는 20년 이상 고성능의 USB 호환 제품을 공급해 오고 있다.
TI의 새로운 USB 타입-C 디바이스의 주요 기능 및 장점
· 단일 USB PD 컨트롤러로 다양한 모드의 전력 및 데이터 제공: TPS65982 통합형 PD 컨트롤러 및 전원 스위치는 다양한 Alternate Mode에서 전력과 데이터를 모두 제공한다. TPS65982는 전원 공급을 위해 단일 또는 듀얼 롤 포트로 동작이 가능하고, DFP(downstream-facing port), UFP(upstream-facing port) 또는 호스트/디바이스 겸용인 DRP로 데이터를 지원하도록 구성할 수 있다.
· SuperSpeed 스위치로 저전력에서 비디오 데이터 전송: HD3SS460 USB 타입-C 크로스 포인트 스위치는 최대 5.4Gbps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하는 동시에 경쟁 제품보다 50% 이상 적은 40µW의 대기 전력으로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한다.
· USB 타입-C CC 로직: TUSB320 제품군은 USB 2.0, USB 3.1 및 VCONN을 지원하여 개발자들이 이들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다양한 USB 설계를 구현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8mW의 낮은 셧다운 전력으로 다양한 종류의 배터리 구동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엔지니어는 29달러의 TPS65982-EVM(TI의 저가형 론치패드 에코시스템용 부스터팩 핀 표준 포함), 149달러의 HD3SS460EVM-SRC, 99달러의 TUSB320EVM을 비롯한 평가 모듈(EVM)을 사용하여 USB 타입-C 시스템의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들 평가 모듈 툴은 TI store 및 TI 공인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