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공장 정책뉴스 플러리버스 네트웍스, 델과 제휴 및 배포 협약 체결…클라우드 내 SDN 도입 가속화...

플러리버스 네트웍스, 델과 제휴 및 배포 협약 체결…클라우드 내 SDN 도입 가속화 박차

플러리버스 네트웍스(Pluribus Networks)가 ‘플러리버스 오픈 넷바이저 리눅스’(Pluribus Open Netvisor Linux) OS를 S6000-ON, S4048-ON을 비롯한 델의 오픈 네트워킹(Open Networking)(ONIE 호환) 10G/40G 스위치 제품군에 이식,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플러리버스 네트웍스는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오픈 소스 기반의 운영체제 넷바이저(Netvisor®)를 통해 SDN(software-defined networking)을 발전시킨 업체다.
‘플러리버스 오픈 넷바이저 리눅스’는 리눅스의 장점에 플러그-앤-플레이, 애플리케이션 인식 패브릭, 첨단 네트워크 플로우 프로그래밍, 임베디드 분석 및 가시성 기능을 결합했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611005355/en/
톰 번스(Tom Burns) 델 네트워킹/통합 인프라 담당 부사장 겸 총괄은 “델은 개방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분화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네트워킹의 본질을 근본적으로 바꾸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발표로 델의 오픈 네트워킹 생태계를 넓히게 됐다”며 “이는 수많은 OS가 고객에게 우리의 개방형 하드웨어 솔루션을 보완하는 선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델의 오픈 네트워킹 하드웨어에서 구동되는 플러리버스 오픈 넷바이저 리눅스는 가시성, 보안, 획기적인 운영 간소화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확장성과 가용성이 뛰어난 분산형 SDN 컨트롤러로 클라우드 업체의 하드웨어 전환에 고도의 경제성을 부여한다.
오픈 넷바이저 리눅스는 기존에 구축된 레이어2와 IP/BGP 인프라와 완벽히 호환된다. 여기에는 네트워크 운용(Network Operations) 전문가에게 친숙한 모든 표준 관리 인터페이스가 해당된다. 또한 리눅스 기반의 개발 운용(Development Operations) 툴을 제공, 최신 클라우드를 뒷받침한다.
쿠마르 스리칸탄(Kumar Srikantan) 플러리버스 네트웍스 사장/최고경영자(CEO)는 “플러리버스와 델의 협력으로 SDN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분화 이상의 가치를 제공함을 입증해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클라우드 업체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기타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업체와 경쟁하려면 아키텍처 레벨에 구축된 보안, 모니터링, 가상화가 필요하다”며 “이것이야말로 델의 OCP 호환 오픈 네트워킹 하드웨어 라인에서 플루리버스 오픈 넷바이저 리눅스를 구동함으로써 제공하게 될 요소로 양사가 시장 판도를 바꾸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톰 터콧(Tom Turkot) 알링턴 컴퓨터 프러덕츠(Arlington Computer Products) 클라이언트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전통적인 네트워킹 소비 모델에 일대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델과 플러리버스 네트웍스의 제휴를 필두로 한 협업은 ACP와 같은 네트워크 통합업체가 새롭게 대두되는 다양한 고객 수요에 부응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양사 협력으로 델이 데이터 센터에서 폭넓은 고객군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플러리버스의 오픈 넷바이저 리눅스가 오픈 네트워킹 시장에 변혁적이고 혁신적인 역량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최근 보고서에서 시장조사기관 가트너(Gartner)는 “2018년 경 전 세계 데이터 센터 포트 출하에서 화이트 박스(white-box)와 브라이트 박스(brite-box)가 결합된 스위치가 차지하는 비중이 10%를 상회해 해당 비중이 6% 이하였던 2014년 상반기보다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아이씨엔 온라인 뉴스팀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