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는 ‘미래창조과학 국제컨퍼런스’를 5월 21일~22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05년에 방송분야의 국내?외 정보교류를 위한 ‘국제방송컨퍼런스’로 시작하여, ’08년 방송통신분야를 포함한 ‘국제방송통신컨퍼런스’로 확대되었으며, 올해부터는 과학과 ICT를 포괄하는 ‘미래창조과학 국제컨퍼런스’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RISE(Research, Innovation, Start-up, Employment)’라는 주제로 과학기술?ICT 연구개발을 통해 산업 발전과 경제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고 창의 비즈니스의 출현과 벤처 기업 창업을 촉진하여 고용 확대와 성장을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RISE는 창조경제의 핵심 성장동력 엔진의 요소인 ‘연구개발’, ‘혁신’, ‘창업’ 및 ‘일자리 창출’을 의미한다. 본 컨퍼런스는 각 요소를 활성화하고 효과적으로 융합하는데 필요한 아이디어와 식견을 공유하는데 중점을 둘 전망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세계적인 발명가이며 미래학자인 ‘레이먼드 커즈와일’ 박사가 참가하여 과학기술의 발전전망과 미래예측에 대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한편 컨퍼런스 참가 신청은 5월1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futureconference.or.kr )에서 사전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아이씨엔 김미진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