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 데이터 기반 AI 솔루션 공급…
산업안전·물류·반도체 분야 활용 확대

랍코리아는 어나더리얼과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합성 데이터 기반 커스터마이징 AI 영상 분석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산업안전, 물류, 반도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솔루션의 활용 가능성을 높이고, 공장자동화 분야의 안전 관리와 위험 요소 제거를 위한 솔루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랍코리아는 독일 LAPP 그룹의 한국 지사로, 고품질 케이블, 커넥터, 글랜더 및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 공장자동화 시장에서 활동 중이다. 어나더리얼은 건설, 제조, 물류 등 작업 현장의 안전사고와 재난 상황을 실시간 감지·대응하는 비전 AI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랍코리아는 어나더리얼의 AI 솔루션을 기존 기술력과 공급망에 결합해 최적의 AI 솔루션 환경을 구현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제조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와 기술 지원을 강화해 작업자 안전을 보호하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랍코리아 이광순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공장자동화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고객사가 더 안전한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랍코리아는 올플렉스(ÖLFLEX®), 유니트로닉(UNITRONIC®) 등 고품질 자동화 및 로봇용 제품군을 통해 국내 자동화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