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신제품 노르딕, 1차 전지 기반 블루투스 제품 위한 최신 전력관리 IC 출시

노르딕, 1차 전지 기반 블루투스 제품 위한 최신 전력관리 IC 출시

노르딕의 nPM2100 PMIC는 초고효율 부스트 레귤레이터와 다양한 에너지 절감 기능을 갖추고 있어 1차(비충전식)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의 배터리당 동작 시간을 대폭 연장할 수 있다

nPM2100 PMIC, 초고효율 부스트 레귤레이터로 배터리 수명 연장

노르딕 nPMIC 제품군 이미지
nPM 전력관리 IC(PMIC) 제품군 모델인 nPM2100 (image. 노르딕)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가 nPM 전력관리 IC(PMIC) 제품군의 최신 모델인 nPM2100을 출시했다. nPM2100은 초고효율 부스트 레귤레이터와 다양한 에너지 절감 기능을 갖추어 1차 전지 애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 수명을 대폭 연장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무선 마우스, 키보드, 소비자용 자산 추적 장치, 리모컨, 신체 부착용 의료기기 등에 적합하다.

노르딕 세미컨덕터 PMIC 제품 디렉터 기에르 코사비크는 “모든 IoT 제품이 충전식 배터리나 에너지 하베스팅에 의존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1차 전지는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nPM2100을 이용해 배터리 교체 간격을 늘리거나 더 작은 배터리로 동일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nPM2100은 노르딕의 nRF52, nRF53, nRF54 시리즈와 같은 저전력 SoC 및 MCU의 전원공급장치를 관리할 수 있다. 이 PMIC는 효율성과 소형화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으며, I2C 호환 TWI 인터페이스를 통해 출고 모드 및 정밀 배터리 연료 측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두 개의 GPIO를 통해 시간에 민감한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nPM2100은 AA/AAA/LRxx 배터리, 3V LiMnO2 셀, 산화은 배터리, 공기 아연 코인 셀 배터리 등 다양한 1차 전지와 호환되며, 0.7V ~ 3.4V의 입력 범위에서 전원을 공급받아 1.8V ~ 3.3V의 출력 범위를 제공하는 부스트 레귤레이터를 갖추고 있다. 이 레귤레이터는 높은 전력 변환 효율을 제공하여 시장에서 가장 효율적인 부스트 레귤레이터 중 하나이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