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공장 업계뉴스 오토닉스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 기업에 선정

오토닉스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 기업에 선정

오토닉스 SFAW 2022 전시부스
SFAW 2022 전시부스 (사진. 아이씨엔미래기술센터)

산업 자동화 전문기업 오토닉스(대표이사 박용진)가 ‘2024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 기업’은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주관하고 노사발전재단이 수행하는 사업으로, 직원들의 일·생활 균형을 적극 지원하는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증한다. 평가 항목에는 유연 근무제, 근로시간, 연차 휴가, 일·육아 병행, 일하는 방식 및 문화 등 다양한 요소가 포함되며, 이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기업을 선정한다.

오토닉스는 임직원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고 정착시키며 긍정적인 기업 문화를 구축해왔다.

오토닉스는 시차 출퇴근제를 포함한 유연 근무제를 단계적으로 도입해 직원들이 개인 상황에 맞춰 근무 시간을 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획일적인 근무 시간을 탈피하고 유연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4년 기준으로 약 22%의 임직원이 이를 활용하고 있다.

오토닉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좋은 일자리와 건강한 기업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야 하는 책임감이 있다며, 앞으로도 근무 환경과 복지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임직원이 자부심을 느끼며 일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