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이선우)가 ‘키사이트 월드: 테크데이(Keysight World: Tech Day) 2023’을 9월 6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키사이트가 업계 리더들의 의사 결정을 위해 새롭게 부상하는 기술 동향과 엔지니어링 성공 사례, 솔루션 등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들이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행사이다.
매년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면서 기업들은 업계 표준을 뛰어넘는 새로운 영역을 구상해야 할 때다. 키사이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이 직면한 산업 전반의 기술적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키사이트 솔루션들을 소개했다.
키사이트코리아 이선우 사장은 환영사에서 “한국에서 통신 분야는 물론 고속 디지털, 자동차, 양자 컴퓨팅 분야에서 다양한 혁신이 탄생하고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다”라며, “키사이트 솔루션과 전문성, 고객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기업과 엔지니어들의 성공을 도울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키사이트 월드: 테크데이 서울’에서는 업계 리더 및 분야별 전문가, 기술 전문가들이 기조연설, 기술 세션, 전시 부스를 통해 새로운 기술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하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자동차연구원 및 IPG 오토모티브의 전문가들의 초청 강연이 있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5G/6G, 오토모티브, HSD등 3개 트랙으로 진행됐다.
특히 5G/6G 트랙에서는 5G와 5G 특화망은 물론 6G에 대한 무선 통신 분야 엔지니어들을 위한 글로벌 표준 및 기술동향, 최신 측정 솔루션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오픈랜(Open RAN; O-RAN) 글로벌 표준 및 기술 현황과 함께 키사이트 엔드투엔드 검증 솔루션을 소개했다.
또한, 고속 디지털 인터페이스 기술과 표준 어플리케이션들은 소비자의 데이터 처리 속도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키사이트는 x4, x8, x16 레인 폭에서 최대 32GT/s의 에뮬레이션과 패킷 디코딩을 제공하는 키사이트 PCI Express P5551A exerciser 및 P5552A 분석기 Gen 5.0 프로토콜 테스트 도구를 시연했다.
오토모티브 분야에서는 전기차 및 자율차에서의 네트워크와 사이버 보안, 그리고 배터리를 위한 V2X 테스트 솔루션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