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DE 인증 범위 확장해 한층 높인 품질과 신뢰성 보여
독일 랍(LAPP)그룹의 산업용 케이블 전문회사로 설립된 랍코리아는 지난해 2021년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인 독일전기전자정보기술자협회(VDE)의 공인시험소 자격을 수여받았으며, 올해에는 인증범위를 한층 확대했다.
독일 VDE는 각종 전기전자와 기술 분야에서 유럽의 표준 시험과 인증을 선도하는 권위 있는 기관이다.
올들어 랍코리아는 생산 제품의 품질을 더욱 향상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VDE TDAP의 인증 범위를 기존 VDE 0182 통신 케이블(telecommunication cable)에서 전력 및 제어 케이블(power and control cable)까지 확장했다.
랍코리아 관계자는 “이로써 산업 전반에 사용되는 거의 모든 케이블에 대한 자체 검증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설명하고, “실험 환경을 VDE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수준으로 향상하고, 실험 장비 또한 독일산 장비로 구성하여 실험 과정과 결과의 신뢰성을 한층 높였다.”고 밝혔다.
랍코리아의 실험 결과는 VDE에서 공식 인정하는 TDAP 프로그램으로 수행된다. 더불어, 국내 업체의 VDE 인증 시험을 VDE 코리아를 통해 랍코리에서 시험을 대신 진행할 수도 있다.
랍코리아 이광순 지사장은 “강화된 실험 조건 속에서 VDE 인증 범위를 확장해 랍코리아의 우수한 품질에 대한 신뢰성을 견고하게 다질 수 있게 되었다.”며, 이는 “산업 전반에 검증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씨엔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