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이슈공장 산업용사물인터넷 지멘스 제품수명관리 솔루션,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 개시

지멘스 제품수명관리 솔루션,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 개시

지멘스 엑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 PLM 솔루션, 이제 구글 클라우드에서 사용 가능해져

제품수명관리(Product Lifecycle Management, PLM)를 위한 팀센터(Teamcenter) 소프트웨어
지멘스 제품수명관리(Product Lifecycle Management, PLM)를 위한 팀센터(Teamcenter) 소프트웨어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가 제품수명관리(Product Lifecycle Management, PLM)를 위한 팀센터(Teamcenter) 소프트웨어를 구글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오늘날 제조업체들이 요구하는 접근성과 확장성 그리고 보다 낮은 총소유비용(TCO)으로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PLM 시스템 중 하나를 보다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

지멘스 엑셀러레이터(Siemens Xcelerator) 포트폴리오 중 하나인 팀센터는 혁신을 위해 기능적 사일로 전반에 걸쳐 사람과 프로세스를 디지털 스레드에 연결하는 적응력 높은 PLM 시스템이다. 팀센터는 사용자가 제품을 계획, 개발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개념화부터 수명 종료에 이르기까지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회사의 가장 민감한 지적 재산에 대해 통제된 보안 액세스를 제공한다.

팀센터가 구글 클라우드의 서비스형 인프라(Infrastructure as a Service, IaaS) 배포 모델에서 구현될 경우, 인프라 성능을 개선하고 프로젝트 요구에 맞춰 유연하게 확장하는 동시에 총소유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고객들은 구글 클라우드의 속도, 규모, 보안, 지속 가능성의 이점 또한 누릴 수 있다. 지멘스 팀센터를 클라우드로 전환하면 고객은 보다 쉽게 사일로를 분해하여 정보기술(IT)과 운영기술(OT) 영역을 결합할 수 있으며, 실제 자동화 분야의 데이터를 정보와 엔지니어링 기술의 디지털 세계와 융합할 수 있다.

팀센터는 클라우드 기반 구현 옵션을 통해 PLM을 관리 및 유지하는데 드는 전반적인 비용을 절감한다. 동시에 어떤 스마트 장치에서든 더욱 편리하게 웹 브라우저에 접속하여 소프트웨어 자체를 보다 쉽게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더욱 향상된 최신 솔루션은 팀센터 PLM 포트폴리오의 기술적 깊이와 비즈니스 솔루션 범위를 확장해 고객이 비즈니스를 디지털화하고, 물리적 작업이나 실제 제품의 디지털 트윈에서 얻은 통찰에 기반해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

구글 클라우드의 공급망 및 로지스틱스 솔루션 부문 총괄 한스 탈바우어(Hans Thalbauer)는 “구글 클라우드에서 지멘스 팀센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제조업체들은 지멘스의 전문성과 기술 역량을 구글 클라우드의 업계 최고 수준 보안, 규정 준수, 관리 기능과 결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들은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PLM 소프트웨어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쉽게 스케일 업(scale-up)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팀센터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및 아마존웹서비스를 포함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파트너와의 제휴를 비롯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에 구글 클라우드를 추가함으로써 고객들은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졌다.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