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공장 업계뉴스 VESA, 디지털 디스플레이의 모션 블러 성능을 명확히 하자

VESA, 디지털 디스플레이의 모션 블러 성능을 명확히 하자

새로운 ClearMR 규격과 로고 프로그램, 모션 블러 성능을 판단할 수 있는 진정한 품질 지표 제공

VESA ClearMR Logo
ClearMR, 모션 선명도에 대한 진정한 품질 지표 제공

VESA(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는 디지털 디스플레이에서 모션 블러(motion blur) 성능을 판단하는 데 있어서 새로운 품질 지표를 제공하는 산업 표준 및 로고 프로그램으로서 ‘ClearMR 적합성 테스트 규격(ClearMR Compliance Test Specification)’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ClearMR은 디스플레이 패널, TV, 모니터, 디스플레이를 내장한 컴퓨터(올인원, 랩톱, 노트북, 태블릿)를 포함해서 LCD와 발광형 디스플레이 제품 모두에 적용된다. ClearMR 표준에서 정의하고 있는 새로운 지표로서 CMR(Clear Motion Ratio)은 선명한 픽셀과 흐릿한 픽셀의 비율을 수치로 명확하게 나타냄으로써, VESA가 인증한 ClearMR 디스플레이 제품들에 대해 소비자가 모션 블러의 양을 손쉽게 비교해볼 수 있게 한다.

MPRT(Motion Picture Response Time)와 그 밖에 다른 블러 특성 지표들은 블러의 본질적인 특성을 정확하게 반영하지 못하기 때문에 CMR이 이들 지표를 대체하게 되었다.

삼성 디스플레이 미국 R&D 연구소의 수석 연구원이자 ClearMR에 대한 리드 컨트리뷰터(lead contributor)인 데일 스톨리츠카(Dale Stolitzka)는 “ClearMR 도입으로, VESA는 소비자가 자신이 구매하는 TV, 노트북, 모니터 제품이 적합한 블러 특성을 갖추고 있는지 손쉽게 판단할 수 있게 해주는 명확한 공개 표준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VESA의 ClearMR 표준과 로고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은 이제 자신이 구매하려는 제품의 디스플레이가 역동적인 동작들을 선명하게 표현하고 최상의 시청 경험을 달성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삼성 디스플레이의 이호중 모바일 디스플레이 상품기획팀장은 “디스플레이 업계가 힘을 합쳐서 모션 블러를 보다 정확하게 수치화함으로써 소비자들이 TV, 모니터, 랩톱 디스플레이를 선택하기가 한결 수월해졌다”며, “ClearMR로 CMR 지표를 세계적으로 표준화한 VESA의 노력을 치하한다. 우리 회사는 이 표준을 전적으로 지지하며, 우리의 최신 OLED 디스플레이 제품은 이미 이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LG전자의 장석호 IT 개발본부장은 “게이밍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VESA가 ClearMR 표준을 공표함에 따라, 우리는 게이밍 모니터 영역에서 더 많은 혁신들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LG UltraGear™ 브랜드는 일찍부터 이 표준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것으로, LG UltraGear™ 48GQ900, 32GQ850, 27GP850 모델은 VESA 공인 테스트 센터에서 VESA Certified ClearMR 로고 프로그램 인증을 취득한 첫번째 모니터 제품들이다. LG는 우리의 모니터 제품들이 VESA의 성능 테스트가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표준 요건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오늘날 소비자들의 기대와 다양한 니즈를 만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앞으로도 VESA와 계속해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