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 리포트 분석, 온라인스토어 ‘NE.O’전용 상품 확대, 차별화된 프로모션 진행 등 이커머스 경쟁력을 위한 다양한 협업 예정
한국3M은 SSG닷컴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3M과 SSG닷컴은 고객분석, 프로모션, 유통 등 다양한 방면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SSG닷컴이 제공하는 ‘셀러 리포트’를 활용해 매출 및 이용고객 데이터를 전략적으로 분석하여 온라인 스토어 ‘NE.O’ 전용 상품 확대에 나선다. 또한, 3M의 문구류 및 자동차 관련 용품, 조명공구 등 지금까지 상대적으로 비활성화되었던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사 협력을 통한 월 단위 프로모션 제안 및 다양한 SSG 마케팅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함병선 한국3M 소비자 사업 본부장은 “이번 SSG닷컴과의 업무 협약으로 이커머스 시장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데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씨엔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