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는 Z-Wave 스마트 홈 및 자동화 생태계를 위한 Z-Wave 800 시스템 온 칩(SoC) 및 모듈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시리즈2(Series 2) 플랫폼에 속하는 EFR32ZG23 (ZG23) SoC와 ZGM230S 모듈은 개발자에게 Z-Wave Mesh 및 Z-Wave Long Range를 위한 서브GHz(sub-GHz) 연결을 제공하며, 최종 기기(end device)와 게이트웨이(gateway) 모두를 지원하므로 스마트 홈, 공동 주택, 접객 및 조명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새로운 Z-Wave 800 시리즈 제품군은 배터리로 구동되는 첨단 고성능 사물 인터넷(IoT) 기기용으로 업계에서 보안 성능이 가장 뛰어난 초저전력 무선 솔루션으로서, 이전 Z-Wave 700 시리즈에 비해 배터리 수명이 50% 이상 향상되었다.
실리콘랩스의 ZG23은 시장에서 보안 성능이 가장 우수한 구성요소와 초저전력 기능을 통해 Z-Wave LR( Long Range) 및 메시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ZG23은 78MHz ARM Cortex-M33을 단일 다이에 통합하고 있으며, 초저 송수신 무선 출력[25.4mA TX @ +14dBm, 4.0mA RX(915MHz, 100kbps)]과 동급 최고 RF 성능(915MHz에서 +20dBm 출력 및 -110dBm RX, 100kbps O-QPSK)의 최적화된 조합을 제공하여, IoT 엔드 노드가 1.5마일 이상의 무선 범위를 달성할 수 있게 해준다. ZG23 SoC의 초저전력 특성과 RF 성능을 활용하는 ZGM230S 모듈은 제품 개발을 간소화하며, Z-Wave 모듈로서는 업계에서 가장 작은 풋프린트인 6.5mm x 6.5mm 크기로 제공된다. 이 독창적인 솔루션은 코인 셀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여 최대 10년 동안 작동이 가능하다.
실리콘랩스의 IoT Home & Life 사업을 총괄하는 제이크 알라마트(Jake Alamat)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새롭게 진화한 실리콘랩스의 이 시리즈 2 플랫폼은 업계 선도적인 보안, 초저전력 소비, 빠른 웨이크업 시간이 특징이며, IoT 기기에 차세대 고성능 보안 연결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전력 증폭기를 통합하고 있다”고 밝히고, “이와 함께 Unify SDK Z-Wave 프로토콜 컨트롤러를 활용하여, 개발자는 스마트 홈 공통 규격 프로토콜인 ‘Matter’를 포함한 여러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미래지향적인 스마트 홈 제품을 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Z-Wave 800 제품군은 전력 소모가 적어 더 오래 작동하면서도 성능은 저하되지 않는 기기를 구현할 수 있게 함으로써, 소비자가 더 나은 스마트 홈 환경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실리콘랩스의 Unify SDK 프로토콜 컨트롤러는 “한 번의 설계로 모든 프로토콜 지원” 가능하도록, Z-Wave용으로 이미 완성된 프로토콜에 대한 해석을 제공한다. Unify SDK는 장치의 추가, 업데이트, 제거 등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IoT 서비스를 위해 잘 정의된 공통의 데이터 모델 API 및 상태 정의를 제공함으로써 개발 작업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한다.
실리콘랩스는 또한 혁신적인 스마트 홈 솔루션,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토콜, 그리고 다양한 생태계로 사용자를 안내하는 최초의 양방향 대화형 플랫폼 3D 가상 스마트 홈 플랫폼을 출시했다. 사용자는 셀프 가이드 투어를 통해 홈 시큐리티, 홈 오토메이션 및 헬스케어의 세 가지 활용 사례와 이들이 서로 협업하고 연결되는 프로토콜 및 생태계를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silabs.com/xg23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