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이슈공장 산업용사물인터넷 터크, 리눅스 기반 IIoT 상태 모니터링 플랫폼 출시

터크, 리눅스 기반 IIoT 상태 모니터링 플랫폼 출시

터크 IM18-CCM 플랫폼
터크의 IM18-CCM 플랫폼은 OEM의 기계 및 플랜트의 효율적인 상태 모니터링을 위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터크(Turck)코리아는 상태 데이터를 수집 및 처리하여 산업용사물인터넷(lloT)로 전달하는 터크의 소형 IM18-CCM50 DIN 레일 제어 센터를 출시했다.  IM18-CCM50은 컨트롤 캐비닛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컴팩트한 상태 모니터링 컨트롤 센터는 OEM 업체의 요구 사항에 맞게 구성이 가능하다.

도어 위치, 습도 및 온도 측정을 위한 통합 센서의 정보뿐만 아니라, 아날로그 및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통해 통합할 수 있는 외부 센서 및 측정 장치의 데이터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두개의 아날로그 입력(mA 또는 V) 외에도 이 모듈은 경광등 제어 및 대용량 저장 메모리 또는 무선 어댑터 연결을 위한 USB 2.0 호스트와 같은 릴레이 출력과 더불어 2개의 디지털 입력/출력을 제공한다.

애드-온 인터페이스를 통해 IM18-CCM51과 같은 다른 장치를 최대 600A의 12개 AC 채널에 대한 전류 측정에 연결할 수 있다. IM18-CCM 모듈의 데이터 전송 및 파워 서플라이는 백플레인을 통해 구현된다.

터크코리아 담당자는 “이러한 기능적인 범위로 인해 IM18-CCM 플랫폼은 높은 수준의 상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계 및 공장 건설업체에 이상적”이라고 설명했다. OEM 업체에서 작동 중에도 사용자의 제어 캐비닛으로 곧바로 연결되는 원격 유지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개방형 리눅스 운영체제(Debian)은 맞춤형 분석 프로그램 설치에 최적화되었다. 2개의 독립적인 이더넷 인터페이스로 IM18-CCM은 운영기술(OT)와  정보기술(IT)을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이 장치는 이더넷 연결을 위해 TCP/IP, Modbus TCP 및 HTTP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한다.

터크코리아는 “IM18-CCM40은 IT시스템에 직접 연결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유연하게 사용될 수 있는 효율적인 가격의 상태 모니터링 솔루션이다.”고 밝히고,  또한 “처리 및 모니터링 기능을 보유하고 있는 IM12-CCM은 IO-Link를 통해 자동화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설치에서 간단한 개조가 가능한 이상적인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